고객지향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0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객지향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1. 고객지향 마케팅의 필요성
1.2. 고객지향 마케팅의 개념

2. 고객지향 마케팅은 어떤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나?
2.1. 고객지향 마케팅의 단계
2.2. 마케팅기회의 분석
2.3. 시장세분화
2.4. 목표시장 선정
2.5. 포지션닝
2.6. 마케팅믹스 개발


3. 사례소개

4. 나의 생각

5. 결 론
본문내용

1.1. 고객지향 마케팅의 필요성
최근 기업간의 경쟁이 격화되고 선택의 범위가 넓어진 소비자들의 기호가 다양화 및 개성화 되면서 과거의 판촉, 광고가 중심이 되는 판매위주의 마케팅에서 고객의 필요와 원하는 것을 찾아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이익을 올리려는 고객지향으로의 변신이 요구되고있다.

1.2. 고객지향 마케팅의 개념
고객지향 마케팅은 고객지향 사고가 시장조사에서 제품개발 그리고 광고, 판촉, 영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마케팅활동에 반영되어 전체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통합되고 조정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객 지향적 마케팅은 시장분석에서부터 마지막 A/S등 고객서비스전략까지 모든 마케팅활동에 있어서 고객을 의사결정의 기준 잣대로 생각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지금까지의 생산자 또는 판매자의 관점에서 결정되고 이끌려져 왔던 마케팅을 고객이 이끌어 가는 그리고 고객에 의해 이끌어지는 마케팅으로 바꾸자는 것이다. 이러한 고객지향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전체적으로 통합되고 조정된 마케팅활동을 벌임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결과 경쟁자보다 보다 높은 만족을 안겨 줄수 있다.

구체적으로 고객 지향적 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보여주기 위하여 경영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마케팅수단 즉 마케팅믹스의 예를 들어 설명한다. 마케팅믹스란 통제할 수 없는 외부환경에 대응하여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을 의미하는데 4가지 마케팅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구체적으로 이들 4가지 마케팅 수단은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그리고 촉진(Promotion)이다. 고객 지향적 마케팅에서는 이들 4가지 마케팅수단이 모두 목표 고객의 관점에서 결정되고 평가된다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고객만족을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영] 고객만족(CS)을 통한 병원마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전략은 고객지향마케팅 전략이다. 기업체에서는 1979년부터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 CS)개념을 활용하여 왔고 1980년대 초반부터는 고객감동(Customer Impression : CI)개념을 활용하고 있다. 의료계에서는 1990년대 초반부터 고객만족전략을 도입하여 차츰 확산되고 있으나 고객감동전략에 대하여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일부 분야에서 적용하고 있다. CS든 CI든 고객의 욕구를 찾아서 이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 바로

  • [광고전략]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확고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 vision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1978년 창립과 섬유유연제 시장개척▶제품의 이해를 부족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극복▶새로운 제품 개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여 독점▶대그룹이 경쟁기업으로 등장2. 현재 상황 피죤은 섬유유연제

  • [마케팅] 액츠(actz) 마케팅 보고서
  • 목 차●기업 개요●액츠 소개●상황 분석●문제 파악●STP 전략●4P 분석●결 론기업 개요1. 기업소개 피죤은 1978년에 생소했던 섬유유연제 시장을 개척하여 ‘피죤’을 출시,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섬유유연제로의 인지도는 단연 1위를 확고히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기업이념‣ 깨끗하고 아름다

  • [은행수수료][은행][수수료][은행수수료 구조][은행수수료 체계][은행수수료 수익현황][은행수수료 개선방안]은행수수료의 구조, 은행수수료의 체계, 은행수수료의 수익현황, 은행수수료의 개선방안 분석
  • 마케팅자원을 전략적으로 할당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Wendel R. Smith는 시장세분화의 개념을 “이질적 시장(heteroneous market)을 상이한 선호에 반응하는 다수의 소규모 동질적 시장(sub homogeneous market)으로 구분하는 것”이라고 정의한 현대의 고도경쟁사회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전략의 근거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시장세분화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 충족시킨다는 점에서 고객지향적, 마케팅지향적 사고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소매금융시장은 그

  • 피죤의 신제품 출시 전략 세탁세제 - 주요 경쟁사 분석
  •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확고한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 ▪ vision :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1978년 창립과 섬유유연제 시장개척▶제품의 이해를 부족을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극복▶새로운 제품 개발, 새로운 시장을 구축하여 독점▶대그룹이 경쟁기업으로 등장2. 현재 상황 피죤은 섬유유연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