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산업의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영화‘웰컴투 동막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흥행성적 및 순익 제시

본론
① 우리나라 영화 산업의 배경 제시
② 영화 ‘웰컴투동막골’자체의 차별화 전략 제시
③ KTF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 제시
④ 쇼박스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 제시

결론
영화 '웰컴투동막골'과 KTF, 쇼박스의 사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함
본문내용
󰋪 제작, 투자, 배급의 분리
- 예전 영화판에서 가장 힘든 점은 제작 자본의 수급이었다. 감독이 제작비를 구하기 위해 이리 저리 뛰어다니는 것은 일반적이었고, 심지어는 제작비가 부족해 영화 촬영을 몇 달씩 중단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쇼박스는 감독으로 하여금 감독의 본연의 업무만 수행하게 하고 나머지 자금 관리 쪽은 자신들이 담당함으로써 감독이나 배우들이 마음 놓고 작품에만 열중할 수 있게 하였다.
󰋪 검증된 감독과 출연진
- 한국 영화는 스타의 등장 여부에 의해 흥행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스타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다. 그에 장진 사단의 박광현 감독과, 정재영, 신하균, 강혜정을 캐스팅하였다.

󰋪 탄탄한 배급력
- 쇼박스는 ‘메가박스’라는 자체 영화관을 가지고 있어 배급 사업에서도 큰 힘을 발휘했다.

(4) 약점
󰋪 투자자 소집의 어려움
- 외부 투자자를 모으기 힘들어 모든 리스크를 짊어지게 될 때가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22:55)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쟁전략]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 사례 연구(CGV 사례를 중심으로)
  • 산업의 최근 동향6.1. 규제6.1.1 영화 진흥 위원회의 표준 계약서 권고안6.1.2 수차례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계속 되는 담합6.2 기술6.2.1 3D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6.2.2 스마트폰속의 영화관6.3 수익 다각화 6.3.1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위한 노력6.4 글로벌6.4.1 각 영화관의 해외진출 사업Ⅶ. 한국형 영화관의 성공요인7.1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등장7.2 투자, 제작, 배급, 상영에 이르는 수직 계열화7.3 1990년대 후반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한국 영화 붐Ⅰ.

  • [경영] 싸이더스FNH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 영화산업의 부흥기를 이끌어온 선두 기업으로서, 이제 한걸음더 나아가 아시아 컨텐츠 시장을 주도하는 LEADER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SIDUSFNH는 상업적 성격의 영화 뿐만 아니라, 작품성과 예술성에서도 선구적인 작품을 제작합니다. ◆ SIDUSFNH는 투명경영과 안정적 제작기반을 바탕으로 한국 최고의 프로덕션 기업임을 자부합니다.2. Overview3. History4. Management차 승 재 - 한국 외국어대 불어과 졸업- 1992년 신씨네의 로 프로듀서

  • [관리경제학] 경제학의 눈으로 본 스크린 쿼터 유지 근거
  • 산업4.2. 외부경제하에서의 스크린쿼터 효과4.3. 경제학으로 본 스크린쿼터의 의의5. 영화산업의 규모와 수익성5.1. 국내 영화제작자본의 특징5.2. 영화산업의 수익성5.3. 영화산업의 수익성 악화6. 한국 영화산업의 미래와 스크린쿼터6.1. 영화산업의 예측6.2. 상영일수와 점유율 추이7. 결 론23-스크린 쿼터 축소 VS 유지 인터뷰 요약1. 서 론Q1 : 스크린쿼터가 왜 축소되어야 합니까?A1 : “스크린쿼터가 제정된 것은 1967년이다. 한국 영화가 경쟁력을

  • [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CJ엔트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목 차 ‐Ⅰ.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2. CJ엔터테인먼트의 조직도3. 자회사 4. CJ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별 소개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3) 배급(Distribution)4) 상영(Exhibition)5) 다른 사업들 Ⅱ. 시장 및 기업분석1. 전체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분석 1) 음반산업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3. CJ 엔터

  • CJ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 전략의 전망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영화 구구는 고양이다 피쉬 스토리 신부의 수상한 여행가방 등에 투자, 해외배급에도 참여한 바 있다. 본 연구는 CJ의 사례를 통해 한국 영상 컨텐츠 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전략을 탐구해보고자 한다. 이에 앞서 한 지역의 영화 산업에서 출발해 해외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글로벌 영화 기업들의 성과를 규모의 경제적 차원, 수직적, 수평적 결합, 글로벌화 전략 등을 통해 분석하여 CJ의 사례와 비교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