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참소주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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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금복주 연혁

Ⅱ. 제품 소개- 참소주

Ⅲ. 국내 소주 시장의 현황

Ⅳ. 참소주- SWOT 분석

Ⅴ. 참소주 - 광고마케팅

Ⅵ. 참소주 - 마케팅 전략

Ⅶ. 결론
본문내용
제품 소개 - 참소주

(1) 특징
참소주는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을 첨가하여, 분자여과 공법으로 만든 술이며, 지하 162m에서 뽑아 올린 암반천연수로 만들어졌다.

(2) 원료
참소주의 원료인 주정은 쌀보리를 주원료로 고구마, 타피오카 등의 전분질을 발효시켜 만드는 순수 발효 주정이고, 또한 연속 증류방식에 의해 만들어진 주정은 제조과정에서 불순물이 완전히 제거된다.

(3) 분자여과 공법
MSC(Molecular Service Carbon)이라고 표기하는데, 주정에는 약간의 휘발성물질과 이취성분이 있어 이를 제거하기 위해 활성탄을 처리하는 공법으로, 이 활성탄에는 수많은 공극(세공)이 있어 흡착기능을 수행한다. 상기 분자여과공법에 사용되는 활성탄은 휘발성 물질의 분자크기에 가깝고 균일한 세공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이 활성탄을 사용하여 휘발성 물질, 텁텁한 맛, 쓴맛을 제거하여 깨끗하고 부드러운 술을 제조하는 공법이다.

(4) 아스파라긴
아스파라긴의 효능은 아미노산류의 일종으로 맛의 조화를 주지만 인체에서의 알코올 대사를 촉진시켜 숙취해소 및 간장보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아스파라긴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으로 아세트알데히드를 제거시켜 알코올을 분해 시키는데 작용을 한다. 특히 아스파라긴은 콩나물의 뿌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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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jle***
    (2007.05.20 14: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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