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경영] 네이버 NAVER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AVER의 소개

2. NAVER의 현황

3. NAVER의 내부 환경 분석
- NAVER의 런칭 초기
- NAVER 지식iN의 탄생
- NAVER 지식iN의 마케팅과 NHN
- NAVER의 SWOT분석

4. NAVER의 외부 환경 분석
- 시장 환경
- 경쟁 분석

5. 마케팅 믹스 (4P)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6. STP 전략 분석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목표 대상 설정 (Targeting)
- 위상 정립 (Positioning)

7. NAVER의 성공요인

8. NAVER가 앞으로 해야 할 일

본문내용
(1) 네이버의 탄생초기

지식까지 찾아주는 검색 지식iN 네이버의 NHN(주)는 1998년1월 네이버 정식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탄생하였다. 그 후 2000년 2월 본격적인 TV CF를 시작하면서부터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 시작하였는데, 그 당시(2000년 2월) 인터넷 측정 전문기관 인터넷 메트릭스가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231개 업체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 서베이」조사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마케터가 정보검색과 비즈니스 플랜을 위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야후가 51.5%로 1위, 그 뒤를 이어 네이버가 19.9%로 2위, 알타비스타 3위(6.9%), 라이코스 4위(4.8%), 심마니 5위(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탄생 초기부터 네이버는 검색사이트 순위 2위 뿐 아니라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top 10 사이트에도 포함되기도 하였다. 검색 뿐 아니라 커뮤니티와 정보서비스, 마이비즈 등의 연합 사이트와 쥬니어 네이버 등의 어린이 사이트 등으로 네티즌들의 인터넷 라이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네이버의 사업 전략이 서서히 네티즌들에게 공감을 사게 되고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었다는 분석이다.

(2) NAVER 지식iN 의 탄생

이처럼 그 수요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욕구를 재빨리 파악하고 이를 사업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NHN(주)는 2002년 10월 15일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회원끼리 궁금한 정보 주고 받는 본격적인 C2C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지식iN’을 오픈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전략제시(1) 성공요인 (2) 향후 발전방안 및 나아갈방향CONTENTSChapter 1 - 기업소개-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수상현황, 핵심가치- ci, bi, slogan, 사회공헌활동기업개요형태주식회사산업 분야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창립, 창립자1999년 6월 2일 / 이해진시장 정보한국: 035420 (2008.11.28 상장), 코스닥: 035420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정자1동 178-1) NHN그린팩토리사업 내용네이버, 한게임 - 웹 포털, 인터넷 검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CONTENTS【 서론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 기업현황, 기업개요》 주요사업 / 주력서비스》 구글로고 : 탄생스토리 / 의미》 구글 : 기업연혁 / 발전과정》 구글 : 인재중심 경영 / 기업문화【 본론 1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현지화 마케팅 및 성공요인분석 및 핵심역량 분석 국제경영전략 사례 분석 / 전략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리경영, 지속가능

  • [인적자원 HRD HRM] Google - 기업문화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및 경영전략 분석
  • 경영의 최우선으로 하여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 공급사에게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거래조건을 보장하여 동반자 관계로 발전.▸ 경쟁사와는 선의의 경쟁을 추구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준수. - 주주 및 투자가▸ 투명한 의사결정과 효율적인 경영활동으로 정당한 이익을 실현. ▸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성장전략을 통하여 기업가치를 증대. ▸ 주주 및 투자가의 권리와 투자수익을 존중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 윤리

  • 네이버 nhn회사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0k
  • 네이버가 선두적 위치를 지킬 수 있었던 이유를 알고 싶어서 선정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네이버 nhn회사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하고자 한다. Ⅱ. 본 론1. 네이버 기업 소개와 역사 및 사업영역우리나라 네티즌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네티즌의 요구에 최적화된 NHN, NHN은 최고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대한민국 포털 No.1로 고객 만족도 No.1 2004 고객만족도(KCSI) 인터넷포털 부문 1위, 품질 만족도 No.1 200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