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홈쇼핑(가칭) 사업계획 - 최근 대박 사업 창업 아이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발표자료로써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많은 참조 바랍니다.
팀을 이루어 만든만큼 노력을 많이 했고..
내용과 구성에 충실했습니다.
- 목차
-
Ⅰ. 홈쇼핑 개요 ------------------------- 1
Ⅱ. TV홈쇼핑 매력도 --------------------- 4
Ⅲ. 국내 TV홈쇼핑 현황 ------------------ 8
Ⅳ. 해외 TV홈쇼핑 현황 ------------------ 10
Ⅴ. 아이즈비전 -------------------------- 12
Ⅵ. 회사운영계획 ------------------------ 17
Ⅶ. 추진계획 ---------------------------- 20
- 본문내용
-
TV홈쇼핑(채널사용사업자)이란 케이블TV, 위성방송을 통하여 상품을 소개하고 전화로 주문을 받아 집까지 배달해 주는 유통을 말함.
편리성, 간편성 추구, 차별화되고 개성적인 것의 추구, 경제성인식 확산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는 홈쇼핑산업의 비약적성장 요인이 됨.
...
...
▶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24시간 판매
▶ 전화 1통화로 구매,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배달이 되는
편리성 제공
▶ 무점포 거래에 의한 저가판매
▶ 고객 NEEDS에 대한 신속 대응
..
..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 질적 충실화 등 구매패턴의 변화로 인하여 IMF사태에도 불구하고 홈쇼핑 시장은 년 150% 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음
향후 위성방송의 시작, 중계유선의 종합유선 전환, 유사위성방송 의 제도권 흡수,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 등으로 2005년에는 7조 이상의 홈쇼핑 시장이 예상됨
▶ 위성방송 허용
▶ 중계유선 사업자의 종합유선
방송사업자(SO)로 전환 허용
▶ 유사 위성방송의 제도권흡수
▶ 전체 소매업에서 차지하는
홈쇼핑 비중증가
▶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급성장
▶ 국민총생산(GNP) 성장
...
...
▶ 인터넷이용의 폭발적인
증가, 초고속 인터넷보급
▶ 30대 이상의 인터넷
활용증가
▶ BtoB, BtoC등 전자상거래
확대
▶ 정부의 적극적 지원
▶ 상품소싱
▶ 수주(CALL CENTER) 활용
▶ 배송 Infra 활용
▶ 정보시스템 인프라 활용
...
...
국내 업체 현황
▶ 국내 TV홈쇼핑은 LG홈쇼핑,CJ39쇼핑이
과점시장을 형성하고 있음
▶ 시장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
(상품선정, 고객서비스등)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하였음
▶ TV홈쇼핑 채널의 승인제 유지로 진입장벽
(Entry Barrier)이 높음
▶ 위성방송의 등장으로 홈쇼핑시장에
신규로 진입하려는 기업들간의 치열한
채널권 확보경쟁이 예상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