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전략 분석 - 삼성전자 서비스의 성공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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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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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들어가면서-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
◎본론-Ⅰ. 서비스평가 선정 업체
Ⅱ. 선정 업체 소개
삼성전자서비스의 개요
삼성전자서비스의 서비스 분야
고객 만족을 위한 부가적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의 우수한 Internal Marketing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내기 위한 교육시설
[디지털 서비스 아카데미]
On-line(삼성전자사이버서비스센터)의
부가적 서비스
Ⅲ. 삼성전자 서비스
북서울지사 도봉센터 ‘차석현’ 소사장님과의 인터뷰
Ⅳ.Samsung Service 우수사례
Ⅴ. Anti Samsung과 No Samsung에서 발췌한 글.
Ⅵ. 삼성전자 서비스의 한계
◎마치면서- 각자의 느낀점
★레포트 제출 후 추가 된 내용 ①김배정 기사님과의 인터뷰
②customer 설문조사
③engineer 설문조사
④도봉센터 서비스 과정과 서비스 현장, 근로환경 사진
⑤도봉센터에서 서비스를 받고 나오는 고객과의 인터뷰 (video tape)
⑥삼성전자 서비스 북서울지사
노원센터 이상원 소장님과의 인터뷰(video tap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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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
삼성.....
어느새 부터인가 SAMSUNG이란 기업은 왠지 모를 든든함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은 2001년을 '삼성 디지털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업과 경영시스템, 조직문화 등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1993년 이건희 회장의 '프랑크푸르트 선언' 이후 ‘질 위주 경영'과 '변화'를 모토로 하는 ’삼성 신 경영'을 적극 추진해 온 삼성, 1997~1998년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과감한 사업 구조조정과 획기적인 재무구조 개선, 선택과 집중에 의한 전략 사업 육성을 통해 신 경영의 정신을 더욱 심화, 발전시켜 온 것이 사실이다.
그 결과 삼성은 개방성과 유연성, 그리고 스피드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제 21세기를 맞아 더욱 강력한 '디지털 경영'을 추진해 나가게 되었다.
전자, 금융, 무역 및 서비스 분야를 보유한 삼성은 복합적인 산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디지털 시대에 가장 잘 준비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삼성은 위와 같은 점을 활용하여 디지털 분야의 World Best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디지털 수종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인터넷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재 구축함으로써 스피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될 21세기 디지털 시대.....
삼성은 모든 역량을 경주하여 디지털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아가 이를 통해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주목된다.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리더.....
바로 삼성이다.
고객에게 부가가치의 제품 및 서비스제공과 보다나은 글로벌 사회를 위한기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창조 이것이 바로 삼성의 Future vision이다.
그리고 지금의 삼성을 있게 했다해도 과언이 아닌 SAMSUNG SERVICE.....
철저한 고객중심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꿈꾸는 삼성 서비스.....
전국적으로 108개의 서비스 센터와 6000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갖추어 On-Line과 Off-Line에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신속한 응대를 자신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on-line(삼성사이버서비스센터) and off-line(서울 도봉지역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Ⅱ. 선정 업체 소개
삼성전자서비스의 개요
먼저 이 업종의 개념은 전자, 통신 제품의 종합관리 업으로서 기술력, 인간미,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역할은 제품이상 발생 시 신속한 서비스 및 사전예방활동과 제품에 대한 상담 및 고객불만 사항 처리, 또 고객의 소리에 의한 FEED BACK효과를 제품 개발 시 반영하게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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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전략 분석입니다.
든든한 삼성의 서비스 전략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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