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전략 분석 - 삼성전자 서비스의 성공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면서-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

◎본론-Ⅰ. 서비스평가 선정 업체
Ⅱ. 선정 업체 소개
󰓍삼성전자서비스의 개요
󰓎삼성전자서비스의 서비스 분야
󰓏고객 만족을 위한 부가적 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의 우수한 Internal Marketing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내기 위한 교육시설
[디지털 서비스 아카데미]
󰓒On-line(삼성전자사이버서비스센터)의
부가적 서비스
Ⅲ. 삼성전자 서비스
북서울지사 도봉센터 ‘차석현’ 소사장님과의 인터뷰
Ⅳ.Samsung Service 우수사례
Ⅴ. Anti Samsung과 No Samsung에서 발췌한 글.
Ⅵ. 삼성전자 서비스의 한계

◎마치면서- 각자의 느낀점

★레포트 제출 후 추가 된 내용 ①김배정 기사님과의 인터뷰
②customer 설문조사
③engineer 설문조사
④도봉센터 서비스 과정과 서비스 현장, 근로환경 사진
⑤도봉센터에서 서비스를 받고 나오는 고객과의 인터뷰 (video tape)
⑥삼성전자 서비스 북서울지사
노원센터 이상원 소장님과의 인터뷰(video tape)
본문내용
『Best Service 서비스는 역시 삼성입니다』
삼성.....
어느새 부터인가 SAMSUNG이란 기업은 왠지 모를 든든함을 가져다주는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은 2001년을 '삼성 디지털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사업과 경영시스템, 조직문화 등 경영 전부문의 디지털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1993년 이건희 회장의 '프랑크푸르트 선언' 이후 ‘질 위주 경영'과 '변화'를 모토로 하는 ’삼성 신 경영'을 적극 추진해 온 삼성, 1997~1998년 불어닥친 아시아의 경제 위기 속에서도 과감한 사업 구조조정과 획기적인 재무구조 개선, 선택과 집중에 의한 전략 사업 육성을 통해 신 경영의 정신을 더욱 심화, 발전시켜 온 것이 사실이다.
그 결과 삼성은 개방성과 유연성, 그리고 스피드로 대표되는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제 21세기를 맞아 더욱 강력한 '디지털 경영'을 추진해 나가게 되었다.
전자, 금융, 무역 및 서비스 분야를 보유한 삼성은 복합적인 산업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디지털 시대에 가장 잘 준비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삼성은 위와 같은 점을 활용하여 디지털 분야의 World Best 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디지털 수종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인터넷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개편하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프로세스를 재 구축함으로써 스피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 전반의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될 21세기 디지털 시대.....
삼성은 모든 역량을 경주하여 디지털 경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아가 이를 통해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주목된다.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리더.....
바로 삼성이다.
고객에게 부가가치의 제품 및 서비스제공과 보다나은 글로벌 사회를 위한기여,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창조 이것이 바로 삼성의 Future vision이다.
그리고 지금의 삼성을 있게 했다해도 과언이 아닌 SAMSUNG SERVICE.....
철저한 고객중심의 차별화 된 서비스를 꿈꾸는 삼성 서비스.....
전국적으로 108개의 서비스 센터와 6000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갖추어 On-Line과 Off-Line에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대한 신속한 응대를 자신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on-line(삼성사이버서비스센터) and off-line(서울 도봉지역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Ⅱ. 선정 업체 소개
󰓍삼성전자서비스의 개요
먼저 이 업종의 개념은 전자, 통신 제품의 종합관리 업으로서 기술력, 인간미,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다.
이러한 서비스의 역할은 제품이상 발생 시 신속한 서비스 및 사전예방활동과 제품에 대한 상담 및 고객불만 사항 처리, 또 고객의 소리에 의한 FEED BACK효과를 제품 개발 시 반영하게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Service전략 분석입니다.
든든한 삼성의 서비스 전략 분석하였습니다.
목차를 충분히 검토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
  • 삼성의 전략 규모의 경제로 타회사 대비 엄청난 초기 광고 문화〮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기능강조 - 울트라 세이빙 과 아이폰 공격 마케팅 명품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애플 vs 삼성전자 연도별 매출과 영업이익스마트폰 제조사별 연도별 시장점유율Porter’s Five Forces Model성공요인 및 핵심 전략 (삼성)삼성 SWOT 분석삼성 STP 분석삼성 4P 분석진입장벽대체재의 위협경쟁강도 구매자의 교섭력공급자의 교섭력삼성전자 가치사슬분석서비스마케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삼성이 세계를 향해 한 걸음 앞서나가기 위한 노력이었다. 삼성은 이를 위해 독자적인 ‘기술’개발에 노력하였다. 여기에서 ‘기술’은 기업의 이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인류의 발전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인간의 행복과 인류의 꿈을 키워나가는 것이다. ※ SWOT 분석1. 강점(Strength)애니콜의 내부적 강점(S)으로는 우선 풍부한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 에서의 삼성전자의 이미지는 거의 독보적이다. 우

  • [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성공한 삼성전자와 애플사의 경영전략 분석(1) 경영전략의 공통점 o “스피드 경영 전략”- 예측이 불가능한 미래 변화 속에서 스피드 경영이 불가피해짐. 애플과 삼성은 스피드 경영을 통해서 경쟁 속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음- 스피드 경영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한 대응력을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 서비스를 남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경영- 경영성과 측면 : 기회선점효과 → 신규시장 조기진출과 한계사업 조기정리의 효과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