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사회] 휴대폰이 단일기능에서 다기능으로 바뀌면서 변화하는 우리의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제기

2. 선행 연구 및 연구 방법, 연구 내용

3. 연구 결과

4.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 사회로 접어들면서 우리의 생활은 수많은 정보의 흐름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한 자리에 앉아서 신문을 읽고, 영화를 보고, 책도 읽을 수 있으며 타인과 대화도 할 수 있는 생활이 일반화 되면서 빠른 속도로 정보화가 진행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런 이유에서 인터넷을 이른바 정보화의 선구자라고 일컬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의 뒤를 이어서 정보화의 새로운 단계를 이어나갈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 바로 휴대폰이다. 아직까지 휴대폰은 인터넷을 대신 할 만큼의 기능과 인터넷 접근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그러나 휴대폰은 인터넷에 비해 단말기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통신과 무선인터넷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에는 인터넷의 기능을 대부분 포함하는 정보화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이러한 휴대폰이 현재 우리 생활에 어느 정도 깊숙이 들어와 있으며 얼마나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연구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그러면 과연 휴대폰이 실제적으로 우리 생활에 어느 정도로 파고 들어왔을까? 다음은 휴대폰, 이동통신 가입자수의 현황이다.
참고문헌
나 은 영(2001). 『휴대폰 커뮤니케이션의 의사소통 양식적 특성과 한국문화 : 우리
나라에서 휴대폰 보급 및 사용 문화』, 한국 언론 학회 학술세미
나 자료집

박 종 민(2003). 『휴대전화, 인터넷, 텔레비전의 미디어 속성 차이와 이용 동기 요
인연구』, 한국 언론학보, 47권 2호

성동규ㆍ조윤경(2002).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무선 인터넷의 특정에 대한 탐
색』, 한국언론학회 2002 봄철 정기학술대회

이수영(2003). 『이동전화 이용에 관한 연구 : 음성통화서비스와 문자서비스간의 관
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 학보 47권 5호

신성문(2001). 『국내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특성』KISDI IT FOCUS 2001권 1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경제] 디지털 경제의 특징과 미국의 사례를 통해 본 변화에 따른 대비 전략 분석
  • 변화디지털 경제에서는 기술의 융합화와 조직의 네트워크화가 진전됨에 따라 기술발전속도가 빨라지고 작업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고학력?고숙련?다기능 인력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이다. 기존 산업들이 인터넷 등 정보통신관련 기술과 결합함에 따라 IT 기술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등 직무요건에 있어서도 정보통신 관련 직종과 기술이 강조될 것이다. 새로운 직업이 창출되면서 근로자들의 직무내용이나

  • [마케팅] 모토로라 핸드폰의 마케팅전략
  •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역사와 일맥을 같이 해 온 모토로라는 단순히 통신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벗어나 일상생활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제3의 이동통신 단말기를 통해 IT산업을 리드해 나가는 데에 주된 목표가 있다.▸ 차별화 전략에 따른 원가우위 달성 (6 Sigma)시그마는 통계학적 용어로 표준편차를 의미한다. 이것은 데이터들이 중심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정도를 나타낸다. 규격의 중심과 규격 한계선 사이가 표준편차의 6배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사회생활을 준비 중이어서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노력으로 극복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지식을 열심히 습득하여 뒤떨어지는 사람이 아닌 이 분야를 개척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는 귀사에서의 소중한 경험을 발판으로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귀사의 발전의 초석으로써 쓰일 수 있는 주춧돌이 되겠습니다.6. 인용할만한 자기소개서 문구2(능력, 성실, 리더쉽, 대인관계)① 능력 부분- 우리나라 속담 -

  • [광고발전사] 우리나라 화장품광고의 변천사
  • 변화를 살펴보면 체험을 통한 브랜드 시대가 향후 몇 년간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할 수 있다. 이는 정보화의 진전으로 고객과 상품의 인터랙티브화가 심화되고 고객의 경험이 중요한 가치로 더욱 대두되었기 때문이다.과거에는 보편적인 가치가 중요했지만 지금은 개별적인 체험으로 느끼는 가치가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는 유동성을 가지고 있어 야 한다. 일방적으로 기업이나 마케터가 제공하는 것이어서는 안

  • 국내외품질경영사례
  • 우리는 관리자라고 부르는 것이다. 현재 건설산업에서의 품질관리는 전자의 의미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리 방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2.2 품질 개념의 발전 품질의 개념은 오래 전부터 존재하였지만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가 점차 다 양해지고 다기능화 됨에 따라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요구도 이전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커지고 있으며, 그림 2.1은 일본의 품질 개념의 변화를 도식화한 것 이다. 위의 품질개념들은 일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