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CRM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K Telecom 소개 및 사업연혁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
3. CRM 기대효과
4. SK Telecom의 CRM구축 성공사례
4. SK Telecom의 성공요인
5. 결 론
- 본문내용
-
1. SK Telecom 소개 및 사업연혁
- SK Telecom은 SK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로 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로 출범하 여 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정책에 따라 선경그룹이 경영권을 인수, 97년 SK텔레 콤(주)으로 상호를 변경하며 2000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이동전화서비스 부문에 1위 수상, 세계 최초로 CDMA2000 lx 시범서비스를 실시하였고, 2002년 lx EV-DO서비스 를 개시 화상전화라는 3세대 이동통신의 선두 통신업자로 발돋움을 하였다. 2003 년에는 세계 최초 중국과 국가 간 무선 데이터 로밍테스트에 성공하였으며 국내 기업 브랜드 가치 조사에서는 7조 1574억 원으로 삼성전자(주)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주요 사업으로는 이동전화, PC통신업, 부가통신, 위성통신 등이 있다.
2.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
- 한마디로 고객 관계 관리다.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개발하는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관계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고 이들과의 거래 관계를 장기적으로 유지, 강화하기 위한 제반 활동이라 고 할 수 있고, 자기 회사를 이용하는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것으 로, 고객성향에 대한 예측과 고객서비스 방향 설정 등의 중요한 기능을 하기위한 근거 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다시 말해 CRM은 신규고객창출, 기존고객의 가치창출, 이탈 고 객방지라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의 고객에 대한 접근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톡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카카오톡 미래전략수립
- 메가박스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메가박스 향후과제연구 -메가박스 마케팅 레포트
- [메가박스 마케팅 PPT]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3C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메가박스 미래전망연구
- 메가박스 기업분석과 현재전략분석및 메가박스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
- [다국적기업론] ABB의 조직관리 성공사례
- [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2023년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기소개서(서류합격) / 일반문과생의 승무원 준비
- 공업교육평가 레포트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