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의 성공과 아이템 거래의 상관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온라인 게임의 성공적 배경
1) 한국 온라인 게임산업의 발전요인과 메커니즘

2. 성공한 온라인 게임 정의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2) 동시접속자수를 통한 성공한 온라인 게임

3. 동접자 수와 거래 성사율의 상관관계
1) MMORPG게임의 상관관계
2) 캐주얼 게임의 상관관계
3) 보드게임 상관관계

4. 결론
본문내용
3. 동접자 수와 거래 성사율의 상관관계

1) MMORPG게임의 상관관계
-MMORPG는 국내에서 리니지의 성공에 힘입어 온라인게임의 주축으로써 다
수의 게임이 국내에서 출시되었으며 현재까지 가장 많은 아이템거래량을 보여
주고 있음.

<표 2>와 <표 3>은 리니지와 와우의 주간동시접속자수 평균수치와 아이템베이의 완료물품 주간거래량의 평균치와의 상관관계를 추세분석을 통해서 그래프로 도식화 한 것이다.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MMORPG의 경우 아이템거래량이 동시접속자수와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결과적으로 아이템거래량이 증가하는 것은 동시접속자수가 늘어나는 것으로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특히 리니지 같은 경우 유료화를 시작한지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으며 더 나은 그래픽과 게임성을 지닌 게임이 많이 출시됨에도 불과하고 상위권의 동시접속자수를 보이고 있다는 것은 단순한 게임의 재미를 위해 아직까지 많은 거래량과 유저수를 보유한 것으로 보여지지 않는다. 현재까지 게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와우의 경우에는 오히려 동시접속자수가 리니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낮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즉, 리니지는 게임플레이의 성향이 아이템거래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높은 동시접속자수로 표출된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게임 현금거래에 대한 대책
  • Ⅰ. 온라인 게임 현금거래 현황1. 전반현금거래는 어느 게임이던 간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게임을 편하게 즐기기 위해서 혹은 멋을 부리고 싶거나, 최강의 아이템을 구하기 위해서 라는 점을 들 수 있다. 단 하루 만에 가장 큰 곳은 약 3천만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거금이 왔다갔다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미 새로 나오는 온라인 게임도 포함해서 현금거래가 불가능한 게임은 망한다.라는 공식이 성립되고 있는 시점이다. 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아이템 콜렉터를 열광하게 만든 몬스터도감일본닌텐도사의 게임6.1.2.2.2 동시다발의 시너지효과매니아층 -> 일반층 -> 하나의 콘텐츠로 발전방대한 시리즈, 프라모델마니아형성6.1.2.2.3 인종, 국가 막론하고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 하나의 콘텐츠로 발전(주) 마텔사 1945년 개발현재 도서출판, 인형사업, 온라인 아바타서비스 등 활발하게 전개 중6.1.2.2.4 원작의 성공6.1.2.3 OSMU가 나아갈 방향- 창조적 발상으로 시

  • 인터넷비즈니스 수익모델분석 -아이템베이 ItemBay를 중심으로
  • e-비즈니스 수익목델 분석- 온라인게임아이템 공유사이트 ITEMBAY를 중심으로-목 차1.ItemBay의 등장 배경1) 온라인 게임 시장2) 온라인 게임에서 아이템이란? 3) 아이템거래 등장배경4) 아이템과 현금거래5) 아이템거래시장 규모와 의의6) itemBay의 등장배경7) itemBay의 거래방식2.ItemBay가 직면한 문제점1)법제도 미비2)사회적 영향3)국제적 문제3. 비즈니스모델로서의 의의1)‘돈’되는 모델로서의 블루오션2) 또 하나의 기업으로서의 인식1. itembay의

  • [경영정보시스템] 넥슨 NEXON의 IT 활용과 그에 따른 경쟁우위
  • 게임은 기본 아바타와 가상 자동차는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이를 꾸미는 액세서리를 판매하는데, 이러한 ‘카트라이더’의 온라인 상점은 100여 개 이상의 디지털 아이템과 tool(상대편이 미사일을 발사할 때 보호해 주는 풍선)을 제공한다.- 가상 자동차를 통해 디지털 레이싱 경기도 하는 등 ‘카트라이더 월드컵’의 개최도 멀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 등 ‘카트라이더’의 한국 열풍을 매우 비중있게 다루고, 앞으로의 해외진출 성공 여부에 대해서도

  • 인터넷 중독 -게임중독
  • 관계 중독(Cyber-relationship Addiction): 대화방, 머드게임, 뉴스 그룹 등의 온라인 관계에 과도하게 몰입, 온라인 우정이 실제 생활에서의 친구와 가족을 대처- 네트워크 강박증(Net Compulsion): 충동적인 온라인 도박, 온라인 경매 중독, 강박적인 온라인 거래 등을 포함. 접근 용이성, 통제성, 흥분성- 정보 과몰입(Informaion Overload): 충동적인 웹 서핑(Web surfing) 및 자료조사에 중독되는 것을 의미. - 컴퓨터 중독(Computer Addiction): 강박적인 컴퓨터 게임놀이, 컴퓨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