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문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사평역" 임철우 저, 사피엔스2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4
  • 7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문학의이해
공통 다음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장 감동적이거나 인상 깊은 부분을 세 부분이상 찾아 옮겨 쓴 후, 인용한 부분의 전후 이야기를 요약 서술한 후, 본인의 감상을 쓰시오. (분량 - A4 3~5매 / 인용한 부분이 전체의 25%를 넘지 않게 할 것. / 직접인용의 형식에 맞추어 인용부분을 표시할 것/ 상세한 것은 이상진교수 홈페이지 참고.)

<분석대상 작품>
김소진, 고아떤 뺑덕어멈
이청준, 눈길
김종광, 모내기 블루스
임철우, 사평역
하성란, 곰팡이꽃
최윤, 저기 소리없이 한 점 꽃잎이 지고
목차
다음 작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가장 감동적이거나 인상 깊은 부분을 세 부분이상 찾아 옮겨 쓴 후, 인용한 부분의 전후 이야기를 요약 서술한 후, 본인의 감상을 쓰시오.


「사평역」 임철우 저, 사피엔스21, 2012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작품의 분위기
1) 서정성 의 따뜻함
2) 톱밥의 의미

2. 작품의 주제
1) 열차와 인생
2) 산다는 것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아떤 뺑덕어멈 가장 감동적이거나 인상 깊은 세 부분.hwp
2. 고아떤 뺑덕어멈 감상문.hwp
3. 고아떤 뺑덕어멈 서평.hwp
4. 고아떤 뺑덕어멈 줄거리.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가끔씩 집에 돌아가는 길에 버스 정류장에서 나는 옆에 있는 사람들을 관찰할 때가 많다. 나보다 어린 학생들도 보이고 대학생, 직장인, 아주머니, 할머니 할아버지에 이르기까지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일을 하다가 조금 지치거나 기운이 없는 날이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한 없이 무겁게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럴 때 이렇게 버스 정류장에서 마주친 이 사람들을 보면서 이들 역시 나처럼 다들 비슷한 삶의 고민과 무게를 가지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망상에 빠지기도 한다. 그래서 나는 이 사평역이란 작품을 읽으면서 버스 정류장에서 이렇게 조금은 엉뚱하지만 다른 사람들을 물끄러미 관찰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의 모습과 조금 겹쳐지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사실 이 작품을 읽으면서 나는 조금은 알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히기도 했다.
이 사평역이란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보면 어느 누구 하나 그리 순탄하지만은 않은 인생을 살고 있다. 다들 각자 삶의 어려움과 힘든 것들을 등에 짊어지고 있는 이들이다. 몸이 편찮으신 아버지와 함께 하는 농부 아들, 학교에서 퇴학을 당해 고민을 하는 청년, 돈을 들고 달아난 여자를 찾아 두툼한 털옷으로 중무장한 여성, 그리고 심지어 감옥에서 이제 막 나온 남자, 술집 여자까지 다양하다. 이들 '인간 군상'들의 모습을 그린 이 작품을 보면서 나는 사람은 누구나 다 저마다의 삶의 무게와 사연을 지니고 있는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사평역이란 작품 속 인상 깊었던 부분을 뽑아서 정리해 보고 이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자 한다.



Ⅱ. 본 론

1. 작품의 분위기

1) 서정성 속의 따뜻함

앞서 서론에서도 이미 언급하였지만 이 작품을 읽으면서 내가 느낀 감정은 ‘참 인간적인 작품’이라는 것이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무척 밋밋하게 돌아가는 서사 구조를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이렇다 할 큰 사건이 전개되는 것도 아니고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흥미진진한 인물이 등장하는 것도 아니다.



- 중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생각보다 괜찮네요
  • sacrifice***
    (2016.10.07 18:45:26)
회원 추천자료
  • [고전소설] 운영전 연구
  • 연구 제출일 : 2006. 11. 28 (화)《2006년 2학기 고전소설의 이해》◆ 세미나 목차 및 진행일정 ◆일시시간주제발표자11월 28일 (화)10“연구의 간략안내 및 의 줄거리 소개이혜영30“이본 연구조국25“시대적 배경 및 작자 연구정시내12월 1일 (금)20“구조와 주제방수연25“인물 연구이지혜,김지현15“비교연구Ⅰ : 왕비연12월 5일 (화)30“비교연구Ⅱ : 김혜련30“비교연구 Ⅲ : 이혜

  • 독후감 모음집-73권
  • 이해하는 것 자체에 보람을 느끼는 심층적 학습자로 분류하였다. 피상적 학습자와 전략적 학습자는 좋은 성적과 장학금 따위의 외적 동기에 의존하여 학업을 이어나가는 반면, 심층적 학습자는 배우고자 하는 내적 동기가 강하기 때문에 전자보다 이해력과 학업 성취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현재, 정규교육 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이 피상적 학습과 전략적 학습의 함정에 노출되어 있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시험을 위해 공부해야 하는 범위가 정해져

  • 독후감 모음집[A+, 98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저히 미국을 추수하고, 그 대신 미국의 보호 아래 경제발전에 전념해 성공적으로 경제 대국의 신화를 이룬 체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근대를 성공시키고 전쟁의 폐허에서 불철주야 노력하여 세계 경제 대국을 이룬 무서운 장인의 나라. 21세기에도 여전히 우리의 이웃으로 있을 일본. 일본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일본의 역사. 특히 종교, 문화, 사상에 대한 통찰이 필요한 시기이다.인상 깊었던 「문장」“인간은 일생에 한 번은 벼랑 끝에서 뛰어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사피엔스158. 코로나 이후의 세계159.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160. 타인의 고통161. 태평천하162. 파리대왕163. 파우스트164. 파피용165. 팩트풀니스166.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167. 포노사피엔스168.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169. 프로이트의 의자170. 피로사회171. 하버드 새벽 4시반172. 한국 남자173. 헌법의 풍경174. 호모데우스175. 호밀밭의 파수꾼176. 화폐전쟁#목차1. 자유론 책 소개2. 저자 존 스튜어트 밀 소개3. 챕터별 핵심내용

  • 초등사회과 평가
  • 이해하여 각각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그 단점을 보완하는 형태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며, 그러한 관점에서 이해하여야 한다. 셋째, 진정한 의미로서의 수행평가를 실시하여야 한다. 사회과에서는 학생이 인지적으로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들이 아는 것을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수행평가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교사 스스로가 수행평가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수행평가의 방법에 대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