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홍보론] pr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PR커뮤니케이션의 정의, 개념, 역할

II. PR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영역

III. PR커뮤니케이션의 인접개념과의 연관성

IV. 마케팅과 PR커뮤니케이션의 차이점

V. MPR / IMC란?
본문내용
1. 정의
i) 조직이 공중과 장기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펼치는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ii) 조직체와 공중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관리
iii) 공중의 태도를 평가하고, PR 주체의 정책과 시행절차가
공중의 이익과 일치하도록 하며, 공중의 이해와 수용을
얻도록 PR활동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시하는 관리 기능

업무영역

1) 기자회견 주선
2) 뉴스 배포
3) 언론인 취재협조
4) 사보 편집
5) 각종 전시, 전람 업무
6) 정부, 의회 로비
7) 여론 조사, PR 조사
8) 경정정책 자문
9) 연설문 작성
10) 기금 모금(미국)
11) 연례 보고서 작성

기능

1) 여론분석 기능

2) 커뮤니케이션 상담 기능

3) 대외활동과 커뮤니케이션 수행 기능

4) 공공정책에 대한 대응 기능

5) PR자원 관리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책론] 뉴질랜드의 PR 및 홍보
  • 론Ⅰ. 서 론 PR (Public Relations)는 개인 내지 조직체가 자신이 관계하는 공중에게 신뢰와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통해서 자신들의 존재를 전달하려는 활동이다. 이는 신뢰 Bank라고 불리 울 정도로 개인이나 그 조직체가 위기상황에 처해 있을 때 완충 효과를 해주기도 하고, 그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그리고 홍보는 대중을 상대로 기업이나 상품에 대한 이미지

  • 홍보론4)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0K
  • PR(MPR)의 기능 이해하기0K미디어영상 홍보론4주제: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Ⅰ. 서 론19세기초 미국 신문들은 흔히 뉴스란에 `자유 광고`라는 고정란을 마련해 광고주들에게 할애했다. `문예 소개란`도 일종의 광고란으로 고안되어 개발되었다. 20세기초 뉴욕과 다른 여러 대도시에는 전직 저널리스트였던 광고대행업자들이 대거 생겨나기 시작했다. 기업은

  • [언론윤리론] 갈등 빚는 충성
  • 론본 론정치인 광고 - 애국주의# 관련 보도기사프랑스 영부인 브루니, 이탈리아 자동차 광고로 구설수point- 브루니의 관점- 프랑스 국민의 관점 Potter Box정보접근 VS 호혜적 대우 - 친구point“제인이 톰의 부탁을 들어 줘도 된다.” 는 입장.“제인이 톰의 부탁을 들어 줘서는 안 된다.” 는 입장.Potter Box대중에 대한 충성 VS 상업적 목적 - 연예인 대부업 광고point-찬성하는 입장 : 연예인의 대부업 광고는 홍보일 뿐이다

  • [국제광고]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커뮤니케이션이란 측면에서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지금 세계는 세계화의 열풍에 휩싸여 있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읽고 듣는 세계화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추상적인 단어가 아니라 오늘을 사는 모든 기업들과 정부 그리고 국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고 체험하고 있는 말이다. 정부의 세계화를 향한 정부조직 개편과 개각, 기업들의 세계화를 위한 발빠른 행보와 빠른 움직임. 몇 년까지만 해도 외국에 나가야 볼

  •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광고의 정의 국제광고 정의 국제마케팅중요성 지역화
  • 커뮤니케이션이란 측면에서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지금 세계는 세계화의 열풍에 휩싸여 있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읽고 듣는 세계화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추상적인 단어가 아니라 오늘을 사는 모든 기업들과 정부 그리고 국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고 체험하고 있는 말이다. 정부의 세계화를 향한 정부조직 개편과 개각, 기업들의 세계화를 위한 발빠른 행보와 빠른 움직임. 몇 년까지만 해도 외국에 나가야 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