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실패사례(소니의 MD VS 레인콤의 MP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o 과제를 시작하며
o MDP와 MP3P의 현 위치
o 소니 MDP의 광고전략
o 레인콤 MP3P의 광고전략
o MD의 실패원인과 MP3P와의 비교
- 본문내용
-
o MDP와 MP3P의 현 위치
MD란 소니 에서 자체개발 한 Mini Disk의 약자이며 이를 재생해낼 수 있는 기기를 MDP라고 한다. 워크맨 신화에 이어 CD플레이어 신화를 만들어 낸 소니가 차세대 포터블 디지털 오디오 기기 시장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야심 차게 내놓았던 게 MD 플레이어였다. 그러나 지금 세계시장에서 MD 플레이어는 `썰물`을 타고 있다. 중국 시장뿐 아니라,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MD 플레이어의 위세는 급속히 꺾이고 있다. 국내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700만대가 팔려 나갈 만큼 급성장했던 MD 플레이어의 시장 규모는 올해 400만 여대 규모로 크게 주저 앉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 중 일본 시장에서 310만 여대가 팔려 나갈 것으로 예상돼, 일본 외 지역에서는 사실상 `퇴출` 직전의 상황에 몰려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반면, 포터블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대권을 놓고 MD 플레이어와 경합을 벌여 온 MP3 기기는 확실히 `밀물`을 타고 있다. 올해만 1천만대 시장을 형성하여 MD 플레이어 시장보다 규모가 2.5배를 넘을 전망이다. 국내 대표적인 MP3 기기 업체인 레인콤의 이래환 부사장은 "워크맨, CD플레이어, MD플레이어, MP3 기기 등 각종 포터블 오디오 기기를 포함한 세계 시장 규모는 4천만 여대"라고 설명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