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실패사례(소니의 MD VS 레인콤의 MP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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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 과제를 시작하며

o MDP와 MP3P의 현 위치

o 소니 MDP의 광고전략

o 레인콤 MP3P의 광고전략

o MD의 실패원인과 MP3P와의 비교

본문내용
o MDP와 MP3P의 현 위치

MD란 소니 에서 자체개발 한 Mini Disk의 약자이며 이를 재생해낼 수 있는 기기를 MDP라고 한다. 워크맨 신화에 이어 CD플레이어 신화를 만들어 낸 소니가 차세대 포터블 디지털 오디오 기기 시장의 주도권을 놓치지 않기 위해 야심 차게 내놓았던 게 MD 플레이어였다. 그러나 지금 세계시장에서 MD 플레이어는 `썰물`을 타고 있다. 중국 시장뿐 아니라,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MD 플레이어의 위세는 급속히 꺾이고 있다. 국내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700만대가 팔려 나갈 만큼 급성장했던 MD 플레이어의 시장 규모는 올해 400만 여대 규모로 크게 주저 앉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 중 일본 시장에서 310만 여대가 팔려 나갈 것으로 예상돼, 일본 외 지역에서는 사실상 `퇴출` 직전의 상황에 몰려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반면, 포터블 디지털 오디오 기기의 대권을 놓고 MD 플레이어와 경합을 벌여 온 MP3 기기는 확실히 `밀물`을 타고 있다. 올해만 1천만대 시장을 형성하여 MD 플레이어 시장보다 규모가 2.5배를 넘을 전망이다. 국내 대표적인 MP3 기기 업체인 레인콤의 이래환 부사장은 "워크맨, CD플레이어, MD플레이어, MP3 기기 등 각종 포터블 오디오 기기를 포함한 세계 시장 규모는 4천만 여대"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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