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체 개요

2. 설립목적 및 운영방침 (기업이념과 사명)

3. 조직과 업무내용

4. 시장 분석

5. 전략적 계획

6. 판매예측

7. 면허와 허가증

8. 협회의 지정
본문내용
우리 나라 해외여행객의 수요는 국민소득의 증대 및 근로 시간의 변경에 따른 여가의 확대로 점차 증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2002년 4월 27일부터 시범적으로 도입되는 주 5일 근무제로 인하여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국외 여행업 분야에 신규로 진출한 등록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그 결과로 업체 간의 과당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그러한 경쟁은 여행상품가격에 대한 경쟁가격지향정책을 가중시켜 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만을 높이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불만으로 인해 소비자는 제대로 만든 고품질의 여행상품을 요구한다. 또한 기존의 여행업체들의 대부분이 전통적인 형태의 Package 상품에 높은 의존도를 보임으로써 날로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어 가는 소비자의 수요에 치밀하게 대응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보는 바, 이에 맞는 새로운 Marketing 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의 여행성향은 다품종 소량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실용적이고 경비절약형 여행을 추구하는 한편 고급화, 전문화된 고품질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에 맞는 전문화된 High class 여행상품을 취급하는 전문 여행사가 필요하다.
참고문헌
해외여행상품 개발에 관한 연구, 김영길, 1998
여행객의 시장 세분화에 따른 여행사 선택속성의 차이에 관한 연구, 우창옥, 1997
노년층의 관광행동 유형별 특성에 관한 연구, 민미순, 1994
해외여행상품 선택속성의 중요도 평가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보익, 1998
해외여행상품 개발전략에 관한 연구, 임광식, 1997
일본 여성 관광객의 방한 형태 분석에 따른 마케팅 방안, 고영길, 1999
관광객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안지영,.1997
국외여행 인솔자의 자격제도 및 교육훈련에 관한 연구, 유주연, 1999
여행객의 여행 형태에 따른 여행사 선택 요인의 차이에 관한 연구, 김홍범, 1998
우리나라 여행업 경영실태 및 그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권혁률, 1998

사업계획작성가이드, 한국생산성본부, 1999
2000사업계획서, 서정민, 한국세정신문사, 1999
사업타당성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 박주관창업컨설팅㈜, 21세기북스, 2002
혼자서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로버트 T 고먼, 한림미디어, 2001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사업계획서, 박준병, 경영베스트, 2001
여행사 창업 성공 백과, 이선희 외, 대왕사, 2000
관광 동향에 관한 연차 보고서, 한국관광공사, 1994~2001
국민여행실태조사, 한국관광공사, 2001


http://www.yahoo.co.kr
http://www.koreatravel.or.kr
http://www.kata.or.kr
http://www.mct.go.kr
http://www.koreanair.co.kr
http://www.travelinfo.co.kr
http://www.seungsan.net/noname153.ht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여행사 등록에 참고했는데 무사히 통과했습니다.
  • nove***
    (2014.09.10 16:24:06)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여행사사업계획서
  • 여행사의 수익면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된다. 따라서 직원 서비스에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재방문 고객유치에 힘쓰도록한다.Ⅴ.자금 조달 계획서 구분구성비고자기 자본100,000.00075%은행권 대출35000.00015%연10% 이자 3년 만기 일시상환가족, 친지15.000.00010%총액150,000.000100%Ⅵ. 사업추진 일정표구분D- 4개월D- 3개월D- 2개월D- 1개월1. 사업계획서- 사업계획 확정*****- 기본 설계****- 인테리어 설계****2. 인허가- 사업 승인**-

  • [사업계획서] 최상류고객을 위한 여행사사업계획서
  • 사업부인터넷을 통한 상품의 정보제공- 인터넷을 통한 회사의 홍보- 여행상품의 자료 제공- 예약과 판매의 전산화Ⅱ. 시장조사와 분석1. 업종현황국내여행업계는 국내여행사 설립의 법적인 용이함으로 현재 수백여개의 여행사가 존재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수십여 개의 여행사가 문을 닫고 다시 생기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또한 이들 업체는 모두 비슷비슷한 여행상품으로 차별화되어 있지 않고 있으며 작은 여행사에서도 아웃바운드(outbound tour

  • [관광학과] 여행업 사업계획서00
  • 여행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을 전제로 앞으로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Ⅱ. 사 업 계 획 서 1. 사업의 주체1) 회사명: O․G 투어(영문명: O․G Tour) - 뜻 : Original Guide Tour2) 설립 년, 월, 일: 2009년 3월 1일3) 대표자 성명: 0004) 자본 총액: 3억 5천만원2. 사업의 취지- 우리나라 및 국외 여러 나라의 오지, 즉 보통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진 않지만, 관광자원이 뛰어나 관광매력과 유인성을 지닌 곳을 사람들에게 소개, 안내 시켜줌과 동시에 그에

  • [관광학과] 여행사 사업계획서00
  • 여행사 사업계획서00여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휴식과 새로운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위해 충전하는 기간을 여행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21세기가 도래하면서 요즘 국내의 기업체 및 공기업에서도 선진국형의 주5일제 근무가 널리 보급되고 있어 소비형태도 단순히 금전소비형에서 여행이나, 레포츠 등을 즐기려는 시간 소비형 소비자들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본 사업은 이런 추

  • [여행사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 여행 컨설팅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 일정 및 계획 12사업계획서 요약사업기회해마다 증가하는 해외여행자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시간의 증대로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많은 여행자들이 유럽으로 쇼핑, 예술, 음식, 허니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여행을 함사람들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필요성 증대상품과 서비스개개인에 맞춘 여행 경로 컨설팅 고객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면 여행사가 그에 따른 정보와 각종 대행 서비스 제공개인 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