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제 1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제 2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설립제 3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정책제 4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관리제 5 장 영유아교육기관 교직원의 채용관리제 6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제 7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 관리제 8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평가관리제 9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장학제10장 학급운영관리제11장 교육과정 운영관리제12장 영유아건강및안전관리제13장 지역사회와 가정 연계 및 참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1.1. 영유아교육기관의 유형・영유아교육기관 : 0~8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기관・우리나라

2019.12.13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통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방송대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요약,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제2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기초이론제3장 몬테소리 프로그램제4장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제5장 디스타 프로그램제6장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제7장 프로젝트 접근법제8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제9장 발도르프 프로그램제10장 만 2세 미만 영아용 프로그램제11장 만 2세 영아용 프로그램제12장 만 3~5세 유아용 프로그램제13장 혼합연령 프로그램제14장 보육·교육 평가 및 평가결과의 활용제15장 제도적 평가: 유치원 및 어린이집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 프로그램의 역사 및 철학1. 외국의 보육•교육 사상 및 철학(1) 고대~16세기① 영유아 보육과

2019.12.13 / 71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통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방송대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제2장 검사의 측정학적 개념제3장 검사개발과 검사의 양호도제4장 지능검사제5장 진로검사제6장 성격검사제7장 정신건강검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교육과 심리검사 1. 교육과 인간의 이해1) 인간이해와 교육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지식과 기술 등을 가르치고, 태도와 품성 등을 기르는 활동으로 이해됨② 교육을 어떻게 이해하든 교육은 인간을 대상으로 한 활동이기 때문에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 ③ 교육인 인간이 속한 시대, 사회와 분리될 수 있는 별개의 활동이 아님④ 교육이란 그 시대와 사회의 가치관의 반영으로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실현하기 위한 활동임 2) 인간이해의 관

2019.12.13 / 6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심리검사및측정, 심리검사및측정핵심, 심리검사및측정시험, 심리검사및측정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 1 장 인간의 이해제 2 장 교육과 심리의 학문적 접근제 3 장 인간발달의 과저과 원리 제 4 장 학습자의 지적 특성과 발달제 5 장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과 발달제 6 장 행동주의 학습이론제 7 장 인지주의 학습이론제 8 장 수업과 교수이론제 9 장 스트레스와 적응제 10 장 부적응의 심리와 지도제 11 장 평가의 원리제 12 장 평가의 도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인간의 이해1. 인간의 본성 - 성인사상의 원류(1) 성악설 : 순자① 성 Augustine의 인간본성에 대한 입장임② 고대중국의 순자가 주장했음③ 훈육과 고행을 강조하고 엄한 규율로써 교육함④ 인간은 본질적으로 악한 존재. 교육은 이러

2019.12.13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핵심, 교육심리학시험, 교육심리학기출, 교육심리학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의 사회화 제2장 사회성 발달 이론 제3장 애착 제4장 자아개념 제5장 정서발달 제6장 도덕성과 친사회적 행동 제7장 성 역할 이해 제8장 공격적 행동 제9장 친구 관계 제10장 장애 유아 통합교육과 유아사회교육 제11장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제12장 유아사회교육의 내용 제13장 유아사회교육의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 제14장 유아의 스트레스와 문제행동 제15장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제1장 유아의 사회화1. 사회화의 개념1) 사회성① 사회적 성향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인간의 성질, 즉 인격 혹은 성격에 나타나는 특성② 사회에서 다른 사람이나 환경 등과 상호작용하면서

2019.12.13 / 8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핵심, 유아사회교육기출, 유아사회교육시험, 방통대시험, 2019년 2학기

img

Part I 유아동작교육의 이론제1장 유아동작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의 동작능력 발달제3장 유아의 창의성 발달제4장 유아동작교육의 환경구성제5장 유아동작교육의 교수학습방법제6장 유아동작교육의 신체적 동작교수법제7장 유아동작교육의 리듬적 동작교수법제8장 유아동작교육의 극적 동작교수법제9장 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동작교수법제10장 유아동작교육의 운영 및 평가 Part II 유아동작교육의 실제제11장 지각운동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2장 기본동작을 위한 유아동작활동제13장 리듬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4장 표현동작을 통한 유아동작활동제15장 유아동작활동의 계획, 실습,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par

2019.12.13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동작교육, 방통대유아동작교육, 방송대유아동작교육, 유아동작교육시험, 유아동작교육핵심, 2019년 2학기

img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 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 제2장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 제3장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제4장 사회 변화와 유아교육 제5장 유아교사의 전문성제2부 학급 운영 및 관리 제6장 학급 운영 관리 제7장 교육과정 운영계획 제8장 유아 평가와 생활지도 제9장 유아 안전과 건강관리 제10장 유치원 평가와 교원의 운영 관리 업무제3부 인사 및 복무에 대한 이해 제11장 교원의 임용 및 퇴직 제12장 교원의 의무와 복무 제13장 교원의 보수 제14장 교원의 복지 제15장 사무관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교직에 대한 이해제1장 교직의 개념 및 특성1. 교직의 이해1) 교

2019.12.13 / 10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직실무, 방통대교직실무, 방송대교직실무, 교직실무핵심, 교직실무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Ⅰ부 교육사회학의 이론적 배경제1장 교육사회학에 대한 이해제2장 교육사회학 이론과 연구동향제3장 학교효과 탐색제4장 교육과정사회학제5장 교육평등과 사회평등 제Ⅱ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제6장 근현대 한국교육제도의 변화와 특징제7장 교육과 사회이동제8장 입시제도와 선발방식제9장 한국의 교육열과 학벌사회제10장 학생문화와 학생인권제11장 교사문화와 교권 제Ⅲ부 교육사회학의 담론 확장과 대안 모색제12장 다문화사회의 등장과 다문화교육제13장 시민사회의 교육참여제14장 세계화시대의 국제교육협력제15장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으로서의 평생교육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강 교육사회

2019.12.13 / 10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육사회학, 방통대교육사회학, 방송대교육사회학, 교육사회학기말, 교육사회학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 제2장 유아 교재교구 개발과 활용의 접근 제3장 유아 교재교구 관련 이론 제4장 유아 교재교구의 분류 제5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정 제6장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방법 제7장 유아 교재교구 제작 시 멀티미디어의 활용 제8장 유아 교재교구의 활용 제9장 유아 교재교구의 관리 제10장 주제별 유아 교재교구의 제작과 활용*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제1부 유아 교과교재의 이론적 기초제1장 유아 교과교재의 이해1. 유아 교육에서 교과 교재의 개념1) 유아 교과교재의 정의(1) 교과 교재 교재: 학교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교육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한 일정한 분야&#

2019.12.13 / 5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통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방송대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기말,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 I 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 제 1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2 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제 3 장 유아교과교육의 변천사 제 4 장 유아교육 교수-학습 방법 제 5 장 교수-학습 방법 및 모형 제 6 장 유아교육 환경구성제 II 부 유아교과교육의 실제 제 7 장 교수-학습 계획과 운영 제 8 장 유아동작교육 제 9 장 유아사회교육 제10장 유아음악교육 제11장 유아미술교육 제12장 유아언어교육 제13장 유아수학교육 제14장 유아과학교육 제15장 활동중심 통합적 접근*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Ⅰ부 유아교과교육의 이론적 이해제1장 교수-학습의 기본 요소 11.1. 교과교육의 기본

2019.12.13 / 10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교과교육론, 방통대교과교육론, 방송대교과교육론, 교과교육론요약, 교과교육론핵심, 교과교육론시험, 2019년 2학기

img

제1부 학교폭력의 이해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제2장 학교폭력의 개념 및 특성 제3장 학교폭력의 유형 및 구성요인 제4장 학교폭력의 원인 및 결과제2부 학교폭력의 예방 제5장 학교폭력 요인 및 조기감지 제6장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제7장 유아기 폭력 제8장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제3부 개입과 대처 제9장 학교폭력 관련 법률 및 각 기관의 책무 제10장 학교폭력 정책 제11장 학교폭력 사후대응 제12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 제13장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II) 제14장 학교폭력 상담 제15장 국내외 학교폭력 대처방안-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학교폭력의 현주소

2019.12.13 / 8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통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핵심,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요약,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제9장 환경구성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1. 수학교육의 가치・수학의 발전-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가치적 측면 : 실용적 가치, 문화적 가치, 도야적 가치- 기능적 측면 :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문화유산으로서의 수학, 직업을 위한 수학과학 및 기술 분야를 위한 수학1)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더 많은 수학적 지식과 판단 요구- 다양한 이율과 조건이 다른 은행의 예금이나 보험 선택- 매스컴에서 보도된 물가, 주식, 여론조사 등의 양적 정보 접할 때-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때・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수학적 지식과 기능 습득 필요2) 문화적 유산으로서의 수학・인류가 이루어 낸 위대한 문화적, 지적 성취・많은 양을 다루기 위해 수를 창안・길이나 무게 등의 연속 양을 다루기 위해 분리 양으로 만들어 처리하는 측정 고안・0의 사용과 위치적 기수법 발견・수학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결식- 중략 -

2019.12.13 / 8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수학교육, 방통대유아수학교육, 방송대유아수학교육, 유아수학교육요약, 유아수학교육기말, 2019년 2학기

img

제I부 영유아 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1장 영유아교육과정의 개념 2장 영유아 보육·교육기관의 유형 3장 영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4장 영유아교육과정의 모델과 접근법 5장 영유아교유과정의 계획과 구성 6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 : 영아와 걸음마기 7장 영유아교육과정 운영(II) : 유아기제II부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과정 8장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 9장 누리과정 10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제III부 영유아교육과정과 프로그램 연구 11장 초기 유아교육 프로그램 12장 현대 유아교육 프로그램 13장 다중지능이론기반 교육과정 14장 다문화 교육과정 15장 자연친화적교육 프로그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2019.12.13 / 13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유아교육과정, 유아교육과정시험, 유아교육과정요약, 유아교육과정핵심, 방통대유아교육과정, 방송대유아교육과,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제2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유형제3장 영유아교사의 역할과 상호작용제4장 영유아 교수·학습 계획 및 평가제5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환경제6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제7장 영유아 교수·학습 방법의 실제 II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해 1. 교수·학습의 개념1) 교수·학습①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짐②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따라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습자에게 내적 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스스로가 학문을 인지하고 익히는 것2) 영

2019.12.13 / 4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교수방법론, 방통대영유아교수방법론, 방송대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방법론핵심, 영유아교수방법론요약, 영유아교수방법론기출,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영유아교육 및 영유아교사 이해제2장 영유아교사의 자기이해 및 역할제3장 영유아교사의 자질 및 반성적 사고제4장 영유아교사의 전문성과 효능감제5장 유치원교사 양성교육제6장 보육교사 양성교육제7장 외국의 영유아교사 양성제8장 영유아교사 현직교육제9장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제10장 영유아교사의 인사 및 복무제11장 영유아교사를 위한 장학제12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제13장 영유아 가정과의 연계제14장 영유아교육 및 보육제도와 정책제15장 영유아교사의 권리·의무 및 전문단체 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영유아교육 및 영유아교사 이해 1. 영유아교육의 변천사 1) 변천사① 전통적으로 보육 사업은

2019.12.13 / 7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시험)

태그 영유아교사론, 방통대영유아교사론, 방송대영유아교사론, 영유아교사론핵심, 영유아교사론요약,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