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어떤 새로운 것들이 보이는지 서술하고, 과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사회란 무엇인가”에 대해 어떤 새로운 인식을 하게 되었는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목차 -I. 서론Ⅱ. CCTV로 본 사회1. CCTV2. CCTV와 사생활 감시3. 사회적 쟁점 4. CCTV 활용의 문제점과 개선방안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Fat 팻, 비만과 집착의 문화인류학”을 읽고.hwp2. “사회란 무엇인가”에 대한 새로운 인식.hwp3. 비만과 다이어트에 대한 분석적 시각.hwp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인간과사회과제, 2017년 2학기

img

다음 수필집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수필 장르의 특성을 고려하여 작품을 분석하고 한 편의 글을 완성하시오. 아래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한 편의 글을 쓴다.이태준, &#985172;무서록&#985173;, 범우사, 2003.- 목차 -I. 서론Ⅱ. 본론1. 이태준과 자연2. 세계로부터의 소외감 3. 작가적인 감수성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1. 이태준의 생애.hwp2. 이태준의 무서록을 읽고.hwp3. 무서록의 전반부.hwp4. 무서록의 중반부.hwp5. 무서록의 후반부.hwp6. 피천득, “수필”(범우사, 2002) 인간관계

2017.09.1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문학의이해, 방통대문학의이해, 방송대문학의이해, 문학의이해과제물, 문학의이해레포트, 이태준 무서록, 2017년 2학기

img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의 개념은 무엇인지 적고, 그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떠한 규범을 왜 지키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 자신의 체험을 담아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I. 서론Ⅱ. 본론 1. 사회의 개념 2. 인터넷 댓글 3. 인터넷 댓글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커피밭 사람들”을 읽고.hwp2. 사회 규범이란.hwp3.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사회 규범의 중요성.hwp4.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가기 위한 사회 규범의 중요성에 대한 나의 체험담.hwp5. 사회학에서 이야기하는 “사회”

2017.09.1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사회으개념, 2017년 2학기

img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관2)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1) 도덕성 발달이론2) 교육적 시사점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hwp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

2017.09.15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레포트, 인간관의특징,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 2017년 2학기

img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공공미술2. 공공미술의 사례3.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4. 공공미술의 방향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기능.hwp2.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hwp3.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이란.hwp4. 서초구 공공조형물(공공미술) 사례.hwp5. 한국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hwp6. 시사점.hwp7. 서론작성시 참조.hwp8. 결론작성시 참조.hwpI. 서

2017.09.1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현대의서양문화, 방통대현대의서양문화, 방송대현대의서양문화, 현대의서양문화과제물, 현대의서양문화레포트, 현대의서양문화과제, 2017년 2학기

img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서양 문명에 대한 생각2. 제국주의에 의해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1) 로마 제국의 사례2) 제국주의 국가들의 정책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hwp2. 서양 문명에 대해 달라보이는 부분.hwp3.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현대의서양문화, 방통대현대의서양문화, 방송대현대의서양문화, 현대의서양문화과제물, 현대의서양문화레포트, 서양문명, 2017년 2학기

img

18세기 계몽주의에 대한 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 푸코, 하버마스의입장을 각각비교해 서술하고,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계몽주의 개념2. 18세기 계몽주의에 대한 학자들의 입장1) 호르크하이머2) 아도르노3) 푸코4) 하버마스III. 결론(자신의 관점)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18세기 계몽주의에 대한 자신의 관점 제시.hwp2. 계몽주의란.hwp3. 계몽주의에 대한 푸코의 입장.hwp4. 계몽주의에 대한 하버마스의 비판철학.hwp5. 계몽주의에 대한 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입장.hwp6. 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 푸코

2017.09.1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현대의서양문화, 방통대현대의서양문화, 방송대현대의서양문화, 현대의서양문화과제물, 현대의서양문화과제, 18세기계몽주의, 2017년 2학기

img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관2)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1) 도덕성 발달이론2) 교육적 시사점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hwp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따른 교사

2017.09.15 / 12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레포트, 인간관의특징,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 2017년 2학기

img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전시회의 개요2. 빈센트 반 고흐3.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III. 결론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이중섭 작가의 작품 세계.hwp2. 이중섭 작품 관람에 대한 자신의 생각.hwp3.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hwp4. 전시 작품에 대한 감상.hwp5. 전시회의 개요 -국립현대미술관 이중섭, 백년의 신화전 개최-.hwp6. 서론작성시 참조.hwp7. 결론작성시 참조.hwpI. 서론새로운 미술에 대한 생각과 사고를 북돋워주는 어떤 영양분을 공급받으러 가는 길이자 닫힌 사고와 감정을 깨우는 일이기도 하다. 또한 게으르고 타성에 젖은 시선이 잠깐씩 명멸하는 순간이기도 하다.그래서인지 전시장 가는 길은 내겐 늘 새로운 길이다. 무엇인가를 보는 일은 쉽게 질릴 성질의 일이 아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이미지가 있겠지만 존재하는 이미지는 내가 본 이미지일 뿐이다. 지금까지 나는 많은 이미지를 보았지만 그것은 수많은 이미지의 극히 일부일 뿐이다. 그러니 힘이 닿는 데까지 부지런히 볼 수밖에. 전시장을 다니는 일은 사실 무척 힘이 들고 사람을 지치게 한다. 차를 타고 다니면서 차창 밖으로 힐끗거리듯 볼 수 없는 것이다. 백화점에 진열된 상품을 쳐다보듯 ‘아이서핑’할 수도 없다. 자신이 직접 작품 앞에 서서 온몸의 감각밸브를 죄다 열고 반응하고 기다리며 읽고 느끼고 생각에 잠겨야 하는 일이다 김정락, 문성희, 백영경, 설혜심, 유영희, 정준영, 허진. 취미와 예술. KNOU Press. 2016. p.117.. 전적으로 자신과 작품이 만나서 파생되는 사건이 작품을 보는 일이다. 그래서 그것은 시간을 요하는 동시에 여유로움과 풍만한 감성으로 찰랑거리는 몸이 유지되어야 한다.이 레포트는 고흐 미술 전시회(반고흐 라이브전) 대상으로 서술하였다.II. 본론1. 전시회의 개요작성자가 다녀 온 전시회는 반고흐 라이브전으로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2017년 5월 11일부터 2017년 9월 30일까지 열리고 있다.부산 문화예술의 메카 영화의 전당과 미디어아트의 만남 총 8개 존으로 구성된 전시관에서 반 고흐 특유의 색채 빛의 화려함과 더불어 더욱 웅장하게 느껴볼 수 있는 그림들이 전시되었다. 고흐의 과감하고 감각적인 터치들이 첨단 기술을 만나 살아 숨 쉬는 듯 움직이는 대형 디지털 캔버스, 최정상 미디어아트의 황홀함을 경험할 수 있다.작성자는 전시회에 전시된 주요 그림들을 소개용 자료를 참고하여 주요 작품을 서술하였다.- 중략 -

2017.09.1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방통대취미와예술, 방송대취미와예술, 취미와예술과제물, 취미와예술레포트, 취미로서의미술감상, 2017년 2학기

img

현재 우리 텔레비전에서는 여러 방송사에서 많은 여행 관련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프로그램 중 하나를 골라 감상하신 후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을 참조하시면서 이들 여행 프로그램에 나오는 여행이 구관광과 신관광(교재 65-66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렇다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과제물을 작성하실 때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A4 용지 1장 반 이하)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주십시오.- 목차 -I. 서론II. 본론1. 취미로서의 여행 2. <꽃보다 할배> 프로그램 3. 시사점III. 결론

2017.09.15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방통대취미와예술, 방송대취미와예술, 취미와예술과제물, 취미와예술레포트, 구광관과신관광, 2017년 2학기

img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 이윤철 역, 돌베개- 목차 -I. <최초의 민주주의> 요약II. <최초의 민주주의> 독후감<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최초의 민주주의 - 독후감.hwp2. 최초의 민주주의 - 본문 발췌.hwp3. 최초의 민주주의 - 서평.hwp4. 서론작성시 참조.hwp5. 결론작성시 참조.hwpI. <최초의 민주주의 폴 우드러프(이윤철 옮김), 최초의 민주주의 : 오래된 이상과 도전, 돌베개, 2012.> 요약1)내 책은 민주주의를 면밀히 탐구한다는 측면에서는 지나치게 짧은 반면, 민주주의 이론을 논한다는 측면에서는 지나치게 길다.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레포트, 최초의민주주의, 2017년 2학기

img

<대중문화의 이해>, 김창남, 한울- 목차 -I. <대중문화의 이해> 요약II. <대중문화의 이해> 독후감<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대중문화의이해 요약1.hwp2. 대중문화의이해 요약2.hwp3. 대중문화의이해 요약3.hwp4. 대중문화의이해 독후감1.hwp5. 대중문화의이해 독후감2.hwp6. 서론작성시 참조.hwpI. <대중문화의 이해 김창남, 대중문화의 이해, 한울, 2014.> 요약1)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이 사회적 삶을 영위해 나가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며, 또 인간사회가 형성, 유지, 발전하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17쪽) 2) 한 사회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레포트, 대중문화의이해, 2017년 2학기

img

크리톤 플라톤(이기백 옮김), 크리톤, 이제이북스, 2014- 목차 -I. <크리톤> 요약Ⅱ. <크리톤> 독후감<<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플라톤의 향연 - 인상적인 구절.hwp2.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hwp3. 향연 플라톤을 읽고 난 후 독후감.hwp4. 향연을 읽고.hwp5.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 2.hwpI. <크리톤 플라톤(이기백 옮김), 크리톤, 이제이북스, 2014.> 요약『크리톤』에서 크리톤은 억울하게 죽음을 맞이하게 될 소크라테스에게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탈옥을 권유한다. 그는 소크라테스에게 ‘자네가 죽으면 결코 다시 찾을 수 없는 친구를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과제, 크리톤, 2017년 2학기

img

<현대한국철학사론>, 이규성,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문화원- 목차 -I. <현대한국철학사론> 요약Ⅱ. <현대한국철학사론> 독후감<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현대한국철학사론 - 요약1.hwp2. 현대한국철학사론 - 요약2.hwp3. 현대한국철학사론 - 요약3.hwp4. 현대한국철학사론 - 독후감.hwp5. 서론작성시 참조.hwp6. 결론작성시 참조.hwpI. <현대한국철학사론 이규성, 현대한국철학사론,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문화원, 2012.> 요약1. 현실적 변증법과 창조저자는 “헤겔의 부정성에 대한 자각과 하이데거의 문명비판적 존재론을 결합시켰다”고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과제, 현대한국철학사론, 2017년 2학기

img

<공동체란 무엇인가>, 김수중 외, 이학사- 목차 -I. <공동체란 무엇인가> 요약Ⅱ. <공동체란 무엇인가> 독후감<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공동체란 무엇인가 - 본문발췌.hwp2. 공동체란 무엇인가 내용요약.hwp3. 공동체란 무엇인가 - 독후감.hwp4. 공동체란 무엇인가 - 독후감2.hwp5. 서론작성시 참조.hwp6. 결론작성시 참조.hwpI. <공동체란 무엇인가 김수중, 이동희, 이봉재, 한승완, 권용혁, 공동체란 무엇인가, 이학사, 2002.> 요약1) 서양의 자유주의가 개인성의 발현을 중심으로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형태로 진행되어 온데

2017.09.15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과제, 철학의이해레포트, 공동체란무엇인가, 2017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