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시험과제물 B형(서양문명에 대한 기존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5 / 2017.09.16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현대의서양문화
B형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참고 문헌을 한 권 이상 참고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반드시 제시된 참고 문헌을 읽을 필요는 없음
목차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를 먼저 서술한 후에,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이라는 것이 어떻게 달라보이는지를 비교해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서양 문명에 대한 생각
2. 제국주의에 의해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
1) 로마 제국의 사례
2) 제국주의 국가들의 정책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서양 문명”에 대해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은 어떠했는지.hwp
2. 서양 문명에 대해 달라보이는 부분.hwp
3.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서양 문명 사례.hwp
4.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서양 문명.hwp
5. 시사점.hwp
6. 서론작성시 참조.hwp
7. 결론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서양’이라고 불리는 문명이 있어 왔고 지금도 있다. 그 문명은 독특한 ‘법의’ 제도와 법의 가치와 개념을 발달시켰다. 서양 제도와 가치와 개념은 여러 세기에 걸쳐, 세대에 세대를 걸쳐서 의식적으로 전파되어 왔고, 그래서 ‘전통’을 형성하게 되었다. 이 서양적 전통은 어떤 ‘혁명’에서 태어났고, 그 이후에 여러 세기에 걸친 경위 동안 여러 혁명들에 의해서 영향 받고 변형되어 왔다. 그리고 20세기에 와서 서양 전통은 역사의 어느 세기 때보다 더 큰 혁명적 위기에 처해 있다. 혹자는 서양 전통을 실질적으로 종말에 이르게 할 만큼 큰 위기라고 믿는다.
적지 않은 사람들은 서양 전통이라는 구성 자체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 존재를 환상으로 간주한다. 어떤 이들은 서양 전통이란 결코 존재하지 않았다고 할 것이다. 반면에 다른 이들은 서양 전통은 살아 있고 20세기 후반에도 건재하다고 한다. 서양 전통에 대한 스토리가 진실이라고 인정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그것이 심각하고 진지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인정할 사람들 사이에서도, ‘서양의’, ‘전통’ 그리고 ‘혁명’의 의미에 대해서 넓은 의견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 레포트는 서양 문명에 대한 생각과 제국주의에 의해서 삶의 터전을 빼앗긴 원주민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서양 문명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서양 문명에 대한 생각

사람들이 이룩해 낸 문명은 자연의 혜택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자연의 악조건과 끊임없이 싸워서 이룩해 낸 결과라고 해야 할 것이다. 부존자원이 풍부한 브라질이나 인도보다 부존자원이 척박한 영국이 더 빨리 선진부국이 된 것도 생각해 보면 도전과 응전의 원리와 관계가 있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문명의 충돌 예견*9.11사태는 세계화에서 가장 뒤진 이슬람 세력이 세계화에 가장 앞선, 그래서 세계의 헤게모니를 거머쥔 미국에 감행한 테러로 볼 수 있음다양성은 세계화 시대의 본질*서로 다른 문화, 인종, 종교, 계층을 어떻게 조화와 융합을 이룰 것인가?*단적인 예: 미국 용광로 문화 (melting pot cultur)-이민 온 사람들의 서로 다른 문화를 그대로 인정하기 보다는 그 다양한 것을 유합시켜서 통일된 미국문화를 이루고자 함튀는 것에 대한 거부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대한 학자들의 의견이 대립되고 있다. 동료학생들과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중 어떤 요인이 성격형성에 더 강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환경적 요인이 성격형성에 더 강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유전적 요인이 인간의 어떤 특징적인 성격을 갖게 하는데 영향을 끼치는 점도 분명 있겠지만, 인간은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존재로서, 사회환경의 영향을 받고 성장하기 때문에 어릴 때의 환경적 요인에 의하여 성격이 형성된다고

  • [국어교과교재연구] 대안 교과서 -`우리말 우리글`을 중심으로
  • 문화적 시각이 들어 있는 문학 작품을 혼자서 읽거나 보고 반응한다.② 작가, 작품, 독자의 관계를 알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③ 시청자의요구에 따라 결말이 바뀐 드라마를 시청하고, 결말이 바뀌기 전과 바뀐 후의 효과를 토의해 본다. ④ 일반적인 사회적 관습에 비하여 그 내용이 낯설거나 어긋나는 영화에 대하여 일반 사람들이 보인 반응을 고려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발표한다. ① 기존의 지식, 경험, 신념, 취향에 비추어 생각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현대시의 한 획을 긋는 의미 있는 시인들의 시집을 주로 읽음. 언어가 주는 아름다움, 말을 부리는 시인들의 능력에 감탄하며 자신도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키우고 있음. 36. (1학기) 평소 시와 소설류의 문학 서적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많이 읽음. ‘거대한 뿌리’ (김중미), ‘거꾸로 가는 시내버스’ (안건모), ‘프리덤 라이터스 다이어리’ (에린 그루웰) 등의 책을 읽고 사회의 이면에 드러나는 개인의 삶을 객관적인 관찰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최신예문55
  • 문화를 창조, 제안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제품의 우수한 사용감, 그리고 서민감각에 동떨어지지 않은 가격 등, 그것들로부터 받아들여지는 좋은 기업이미지에도 매료되었습니다.일반소비자 뿐만 아니라 상품을 매입하고 있는 업자들과 실제로 판매하는 사람 등, 상품에 관계된 모든 사람들을 손님으로 받아 들여, 소중히 접대해 가는 귀사의 자세에 저는 매우 감명을 받았습니다.③ 이 회사에 대한 지망의 열의이와 같이 손님을 대하는 자세는, 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