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고독을 잃어버린 시간”, 지그문트바우만, 조은평 외 옮김, 2012<<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감시와 처벌 - 본문발췌.hwp2. 감시와 처벌 - 독후감.hwp3. 감시와 처벌 - 독후감 2.hwp4. 고독을 읽어버린 시간 - 독후감.hwpⅠ. 본문발췌 1) 웬일인지 우리는 점점 더 내가 누구인지 또는 무엇인지를 잘 모르는 상태로 떠밀려간다. 내가 누구인지를 말하는 주변의 목소리들이 많아질 때 혹은 개인의 비밀들이 사적인 영역에서 벗어나와 여기저기 나뒹굴 때 우리는 자신이 누구인지를 말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7쪽) 2) 서로 모순되는 의견들과 제안들 사이에서 왁자지껄한 소란이 벌어지고 있음에도 우리에게는 거짓말과 환영, 쓰레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철학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한글의 창제 원리를 간략히 기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상형의 원리 1) 한글의 근원 2) 음소의 형태에 의미부여 3) 한자와의 차이 2. 가획의 원리 1) 획 추가 2) 음성적 특징 적용 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한글 창제의 동기와 배경.hwp2. 한글의 기원과 한글 창제의 역사적 의의.hwp3. 한글의 창제 결과 및 당시의 언어정책.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Ⅰ. 서론 한글과 같은 경우에는 전 세계에서 인류가 사용하는 여러 언어들 중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언어의이해, 방통대언어의이해, 방송대언어의이해, 언어의이해과제물, 언어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뇌와 언어의 진화에 대해 간략히 기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언어는 과연 인간 고유의 능력인가 1) 촘스키의 관점 2) 수 새비지 럼버의 관점 3) 중도의 관점 2. 인간의 언어 사용과 뇌의 상관관계 1) 뇌의 인지기능과 언어 2) 동물들의 언어 사용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뇌와 언어의 진화.hwp2. 뇌와 언어의 진화에 대한 나의 견해.hwp3. 언어의 진화 책 내용 요약정리.hwp4. 언어의 진화 책 내용.hwp5. 언어의 진화에 대한 나의 서평.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언어의이해, 방통대언어의이해, 방송대언어의이해, 언어의이해과제물, 언어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옥스퍼드 사전이 만들어진 배경을 간략히 설명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OED 이전의 영어 사전 1) 영어사전 편찬의 초읽기 2) 현대적 의미의 영어 사전 2. 옥스퍼드 영어 사전의 탄생 1) 트렌치 주교의 역할 2) 민주적인 절차에 따른 사전 편찬 작업 3. 옥스퍼드 영어사전의 의의 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OED 표제어 항목의 구조.hwp2. 옥스퍼드 영어사전.hwp3. 옥스퍼스 사전의 역사.hwp4. 옥스퍼스 영어사전이 만들어진 배경.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언어의이해, 방통대언어의이해, 방송대언어의이해, 언어의이해과제물, 언어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소쉬르 언어연구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소쉬르와 언어학 1) 소쉬르는 누구인가2) 일반 언어학 2. 소쉬르의 언어학의 연구 내용 1) 랑그와 파롤 2) 기표와 자의성 3) 사회 현상으로서의 언어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소쉬르 언어연구에 대해 간략히 요약.hwp2. 소쉬르의 언어연구가 주는 시사점.hwp3. 소쉬르의 언어연구에 대한 현대적 평가.hwp4. 소쉬르의 일반언어학 강의와 언어학.hwp5. 서론 작성시 참조.hwp6. 결론 작성시 참조.hwpⅠ. 서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언어의이해, 방통대언어의이해, 방송대언어의이해, 언어의이해과제물, 언어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번역의 관점에서 영어와 한국어의 특성을 비교하여 제시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기본 어순의 차이 1) 영어의 특성 2) 한국어의 특성 2. 주어의 존재 구분 1) 영어의 특성 2) 한국어의 특성 3. 표현 방식의 차이 1) 영어의 특성 2) 한국어의 특성 4. 격의 차이 1) 영어의 특성 2) 한국어의 특성 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번역의 관점에서 영어와 한국어의 특성.hwp2. 번역의 관점에서 영어의 특성.hwp3. 영어-한국어 번역문의 구문상 특징.hwp4. 영어-한국어 번역문의 형태 특징.hwp5. 예문을 통한 영어와 한국어의 특성 비교.hwp6. 서론 작성시 참조.hwp7. 결론 작성시 참조.hwpⅠ. 서론 오늘날 우리가 접하게 되는 다양한 종류의 텍스트들은 비록 한국어로 되어 있긴 하나 알고 보면 그 출처가 외국의 것인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 영어 등의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을 한 뒤 우리와 같은 독자들에게 제공이 된다. 그래서 때때로 유명한 소설들의 경우엔 원작자인 소설가의 표현을 제대로 옮기지 못했다며 번역자가 맹비난을 받는 경우도 많다. 아예 해당 언어에 능통한 경우, 직접 원서를 읽는 편이 오히려 작가가 원래 의도했던 바를 더욱 더 잘 느낄 수 있다고 여기며 번역이 된 글을 읽는 것을 극도로 꺼려하는 경우도 많다. 사실 아예 애초부터 다른 언어로 표현된 글을 번역으로 완벽하게 그 깊은 뜻까지 표현해 내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작업이라는 생각이 든다. 번역의 사전적인 의미는 한국어가 아닌 언어로 표현이 된 텍스를 한국어로 옮기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언제고 원작의 사상을 완벽하게 기술을 하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최대한 원작의 느낌, 원문의 뜻을 완벽하게 표현해 내고자 노력을 해야 하는데 그러므로 번역을 할 때 중요한 것은 당연히 모국어인 한국어와 해당 언어에 대한 통찰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번역의 관점에서 우리나라 한국어와 영어는 어떤 특성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본 어순의 차이 1) 영어의 특성 일단 영어와 한국어를 번역하는 것에 있어서 드러나는 가장 큰 특징은 어순의 차이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영어는 SVO 어순 즉 주어+동사+목적어의 구조를 따르고 있다. 다시 말해 어떤 외부적인 사건에 다른 어떤 대상에서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표현하는 문장들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중략 -

2016.09.23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언어의이해, 방통대언어의이해, 방송대언어의이해, 언어의이해과제물, 언어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8228;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교육관2. 자연주의 교육관3. 진보주의 교육관4. 실존주의 교육관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1. 개념2. 발달의 원리3. 발달단계4. 교육적 시사점Ⅳ. 나가며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교육

2016.09.20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8228;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들어가며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1. 주입식교육관2. 자연주의 교육관3. 진보주의 교육관4. 실존주의 교육관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1. 개념2. 발달의 원리3. 발달단계4. 교육적 시사점Ⅳ. 나가며참고문헌<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교육

2016.09.20 / 13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교육, 방통대인간과교육, 방송대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과제물, 인간과교육시험,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한국철학사상연구회,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동녘, 2010<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1 .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hwp2.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2.hwp3.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리뷰3.hwp4.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독후감.hwp5.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 본문발췌.hwpⅠ. 본문발췌1.‘인권’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 인권은 ‘인간이 인간이라는 종에 속하기 때문에 가지는 권리’를 뜻하며, 성별&#8228;인종&#8228;국적&#8228;경제적 배경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등하게 가지는 권리를 말한다. 인권의 의미는 하나로 규정되기보다는 오랜 역사

2016.09.20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통대철학의이해, 인간을 이해하는 아홉가지 단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플라톤, 강철웅 옮김, “향연”, 이제이북스, 2014<<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플라톤의 향연 - 인상적인 구절.hwp2.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hwp3. 향연 플라톤을 읽고 난 후 독후감.hwp4. 향연을 읽고.hwp5. 플라톤의 향연을 읽고 2.hwp1. 본문 발췌아리스코데모스로부터 아폴로도로스가 들은 에로스에 관한 이야기(소크라테스에게 확인함). 416년 경 아가콘의 우승 다음 날. “닥치는 대로 돌아다니면서 뭔가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은 실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불쌍했었지. 지혜를 사랑하기 보다는 오히려 다른 일이면 아무거나 해야겠다고 생각하니가 말이야. (p.54)지혜 사랑에 관한

2016.09.20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과제물,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을 하나 골라서,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서 보면 그냥 사회통념대로 보고 믿을 때와 어떻게 다르게 볼 수 있는지를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결혼 문제2. 혼자 살아가기의 상상력1) 세대 간 차이2) 결혼3) 독신가족4) 무자녀 가족5) 결혼은 선택 6) 기회비용 증가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나의 삶이나 주변의 일 가운데 구체적인 사안이나 쟁점 혹은 사건.hwp2. 국제결혼 여성을 사회학적 상상력과 분석적 시각을 통해 때.hwp3. 국제결혼

2016.09.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이나 도시, 혹은 내가 살아 본 적이 있는 마을이나 도시를 하나 골라서,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시오.- 목 차 -I. 서론II. 본론1. 내가 살아 본 아파트1) 아파트2) 옥수동 지역2. 공간이 인간의 삶에 주는 영향1) 인간과 자연환경2) 인간과 공간3. 좋은 삶에 대한 생각III. 결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우리가 몸 담고 살아가는 공간은 인간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hwp2.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인지.hwp3. 시사점.hwp4. 서론

2016.09.2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과제물, 인간과사회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2학기

img

1. 우리 사회에 깊이 드리워진 정치적 무관심의 원인과 문제점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 보시오.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이 있다면 그 활동을 다른 사람에게 권하거나 소개하는 형식으로 활동의 내용을 기술해보시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hwp2.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또는 건강을 위한 활동 2.hwp3. 정치적 무관심을 조장시키는 원인.hwp4.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 해결방안.hwp5.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점.hwp6. 정치적 무관심의 문제점 2.hwp7. 정치적 무관심의 원인.hwp8. 정치적 무관심의 의미.hwp9. 청년층의 정치적 무관심.hw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 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을 써 보시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부의 대물림 문제.hwp2. 부의 대물림과 사회양극화의 의미.hwp3. 부의 대물림과 사회적 양극화 현상 해결책.hwp4. 부의 대물림에 따른 사회적 양극화 현상 해결방안.hwp5. 부의 양극화의 모순.hwp6. 양극화를 심화시킨 정부의 정책.hwp7.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hwp8.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도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여행기) 2.hwp금수저,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img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 또는 모순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2. 가족이나 지인 등 주변 인물들(고인 포함) 가운데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를 주체적으로 기술해보시오. (예, 부모님의 일대기 등)<<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경험한 부조리.hwp2. 사회 부조리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들.hwp3. 사회생활에서의 여성의 성차별.hwp4.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hwp5. 자신이 존경하는 한 사람을 택해 그 사람의 생애와 존경하는 이유 2.hwp가정 또는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

2016.03.2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세상읽기와논술, 방통대세상읽기와논술, 방송대세상읽기와논술, 세상읽기와논술과제물, 세상읽기와논술레포트, 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