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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1학기 중어중문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집중중국어 | 레포트등록 | 0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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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자신이 본 적이 있는 중국 영화의 대사 또는 들어본 적이 있는 중국 노래 가사 가운데 인상 깊은 부분을 책, 인터넷 등에서 찾아 ㉮중국어, ㉯한국어 번역 순으로 쓰시오 (총 5점, 중국어로 총 120자 이상. 집중중국어 등 교재에 있는 것을 사용하여도 무방). 2. ㉮아침에 선생님을 만났을 때, ㉯학교에서 친구를 만났을 때, ㉰자신보다 연배가 높은 분을 길에서 만났을 때, ㉱친구들과 약속 장소에서 만났을 때, ㉲사업 관계상 외국인을 만났을 때 할 수 있는 중국어 인사를 각각 쓰시오 (총 3점). 3. 교재 제2과(또는 멀티 강의 제2강)의 “본문”과 “관련표현” 전체를 자신의 상황에 맞도록 각색하여 (자신 및 주변 사람의 이름을 사용시오. 다른 학생의 과제물과 중복될 경우 일괄 감점 대상이 되므로 주의) 중국어로 쓰시오 (총 5점). 4. 교재 제3과의 “관련표현 2”를 모두 옮겨 적은 후, 이것을 어떤 상황에서 누구에게 사용할 것인지를 상황별로 각각 쓰시오 (주의: 중복을 허용하지 않음. 예를 들어 “설날에 친구에게”로 모든 항목에 동일하게 답변할 시 동일 문항당 1점 감점. 총 5점). 5. 교재 제5과의 “관련표현 1~5”의 대화 내용을 자신이 실지 구매하고 싶은 물건으로 각색하여 ㉮중국어, ㉯한국어 번역 순으로 쓰시오 (5점). 6. 교재 1~5과 및 멀티 강의 1~5 강을 통하여 자신이 발견한 중국의 문화에 대하여 자유로이 한국어 또는 중국어로 기술하시오 (한국어는 총 240자 이상, 중국어는 총 120자 이상, 총 7점). |
참고자료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품사1. 대사1) 글자로 이루어진 代詞에다가 們 이 첨부되면 함께 분리한다2) 지시 및 의문 대사 “這。那。哪 에 些。樣。么。里。邊등이 첨부될 때는 함께 분리한다3) 지시대사 “這。那。哪 에 數詞.量詞.名詞性 단어가 첨부될 때는 각각 별도로 분리한다4) 의문 대사 또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교육과정변천, 중국어Ⅰ, 중국어Ⅱ, 고등학교 중국어교육 동작동사교수법과 영화활용교수법, 고등학교 중국어교육 대입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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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교재는 《汉语水平等级标准与语法等级大纲》에서 상용도에 따라 甲乙丙丁, 4등급으로 구분한 문법항목의 분류를 적용해 교재를 구성한다. 《大纲》에서 분류한 문법 항목을 등급별로 살펴보자.1. 품사甲级1) 명사 : ① 일반명사 ② 방위명사 ③ 시간명사 ④ 명사의 중첩2) 대사 : ① 인칭대사
[중문학, 중국영화, 중국어] [독서평]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감상문
영화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역사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중국과 우리는 앞으로도 역사를 소재로 한 영화 속에서 마주칠 기회가 많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한중합작영화시장이 우호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영화 속 인물과 배경표현에 있어서 어느 한쪽에라도 언짢지 않게 양국의
중국어번역)의 유형영화의 대사는 해설, 독백을 빼고는 거의 구어체이다. 중국영화 대본도 예외가 아니다. 그러한 내용을 제한된 자막 공간에 적절히 배열해야 한다. 중국영화번역에서 몇 가지 꼭 알아두어야 할 기법상의 특징을 정리하여 보았다.1. 자막의 길이영화번역의 대사는 일상생활에서 쓰이
중국어번역)의 수사법 활용1. 언어유희1) 원문2) 직역3) 자막2. 이중의미1) 원문2) 직역3) 자막3. 유명한 대사와 상황인용1) 원문2) 자막4. 오역한 제목의 예1) 하일군재래2) 류망의생3) 비정성시4) 귀주이야기Ⅵ. 한중번역(중국어번역)의 현황Ⅶ. 한중번역(중국어번역)의 문제점Ⅷ. 향후 한중번역
[중국어교육론] 중등 중국어 어휘에 관한 연구(어휘구성 및 어휘능력 제고방안을 중심으로)
중국어 교과 해설에 따르면 문법과 관련된 사항은 1984년에 확정되어 현재 중국에서 전국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中學敎學語法系統提要’를 참고하도록 했다. 를 따른다.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 양사, 대사, 부사, 전치사, 접속사, 조사, 감탄사, 의성사의 12개로 분류)3. 각 단어의 품사는 『現代漢
중국어를 배운 것이 아니라 겨우 일년동안 배웠다.)⑵동량보어술어 뒤에 놓여 동작이나 행위의 진행 횟수를 보충설명하는 보어를 말한다. 목적어가 있을 경우에는 그 목적어가 무엇이냐에 따라 위치가 달라진다. 목적어가 명사이면 동량보어 뒤에 놓여야 하고 목적어가 대사이면 동량보어 앞에 놓여
집중되는 시기인 고등학교 중국어교육과정을 짚어보도록 하겠다. 특히 외국어교과가 입시위주의 교육으로 활성화되지 못하는 일반 고등학교에 현실에 비추어 보면 보다 활성화된 외국어 계열 고등학교의 전문교육과정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비록 직접 고등학교 시절에 학생의 입장으로 접해보지 못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과목,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변천, 고등학교 중국어교육과 화행론, 고등학교 중국어교육과 영화활용교육,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쟁점 분석Ⅰ. 개요Ⅱ.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과목1. 중국어Ⅰ2. 중국어ⅡⅢ. 고등학교 중국어교육의 변천1. 교수요목기2. 제1차 교육과정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