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경영론] 청계천을 중심으로 한 관광특구의 발전
배경 이라든지, 인위적 특색을 만들어(한지체험, 붓글씨 체험, 김장체험, 수문교대식, 종묘제례악 등 .) 그 문화재만의 특성을 갖게 하여 관광객들로 하여금 한국 문화를 좀 더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Ⅵ. 결론현재의 청계천은 지속적인 관심과 꾸준한 개발 계획을 가지고 발전하고 있다. 나아가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이 필요 할 것이다. 한국의 수도인 서울시에 있는
- 일본의 관광정책
이미지 탈피, 친절한 국민성과 같은 관광지로서의 가치 홍보에 성공2) 새로운 과제 : 더 많은 수의 외국인 여행자의 유치와 지속적인 성장Ⅳ. 일본의 신 관광정책 1. 배경(새로운 문제점)1) 인구의 노령화와 출산율 저하로 내국인 관광객만으로는 관광산업을 유지할 수 없다는 위기감2) 심각한 내외국인 관광객간 불균형 - 2004년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613만 명으로 해외로 나간 일본인 1680만 명의 3분의1에도 못 미침3) ‘놀거리가 없다.’, ‘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
미술관에서 벌어질 경우, Bourdieu의 장 아래에 방치 3강 문화역량과 문화예술교육24문화적, 미적 역량의 기초가 되는 취향은 태생적으로 타고 나는 것이 아니라교육자본과 문화적 자본에 의해 길러지는 것이다 Bourdieu문화역량(Cultural Competence)수용탐색판단감수성상상력지성감각태도개념핵심역량? 성공적인 삶을 위한 문화적 인식, 기술, 태도로서, 1. 물리적 및 사회문화적 환경의 상호작용을 위한 도구 사용능력2. 다양한 배경을 가진 타인
- [박물관학] 전시를 위한 박물관 건축과 공간 배치 및 디스플레이
미술관에서 보여진 반개방적 전시공간의 개념과 같은 수법의 공간처리이다. 채광형식은 천창과 측창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자연환경과 밀착된 전시효과를 의도한다. 그러나 과부족한 조명형식이나 질이 떨어지는 마감재 그리고 상상력이 부족한 디스플레이가 새로운 미술관의 건축적 효과를 감소시키는 듯하다.-조형성산 중턱의장소성을 고려하여 작은 스케일로 제어된 전통적 조형 이미지를 의도하고 있으며, 크고 당당하면서 주변경관에 순응하
- 현대카드 문화마케팅
이미지와 감성을 강조하는 컬덕(Culture + Product)문화융합상품 개발Price문화 프리미엄 부과, 가격 경쟁력 확보Place공연장, 미술관 등과의 연계 및 문화 인프라 확보Promotion문화공연, 문화이벤트 등을 기획Product문화를 통해 이미지와 감성을 강조하는 문화융합상품(Culduct: Culture + Product) 개발현대카드사는 알파벳과 숫자 응용하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간결하고 체계적인 라인업 구성으로 카드 상품 자체부터 타 경쟁사와 차별화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