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발달에 있어서 규범적 영향과 비규범적 영향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23 / 2024.04.23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인류는 전체 생애주기 동안 발전의 각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영유아기에서 시작하여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를 거치면서 서로 다른 발달 단계를 보이고 있다. 이때 각 발달 단계는 다른 모습을 나타내며 각 요인에 대한 영향 범위가 다릅니다. 이번 과제를 통해 저의 발달에 대한 규범적 영향과 비규범적 영향을 기술하고자 합니다.

2. 본론

1)발전단계에서의 규범적 영향과 비규범적 영향

개발 단계의 규범적 영향과 비규범적 영향에 대해 먼저 설명한다.
규범적 영향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표준화된 또래 집단의 영향은 특정 연령 집단 간에 발생하는 유사한 생물학적 사건 및 환경 사건의 영향을 언제 어디서나 말합니다.
동시대 집단의 영향을 규제하는 것은 특정 역사적 사건과 관련된 생물학적 영향 및 환경 영향을 의미합니다.
비규범적 영향이란 개인의 삶에 치명적인 충격과 경험을 주고 정상적인 생애주기 활동을 교란시키는 일련의 사건, 예외적인 사건을 말한다. 예를 들어 어린 나이에 부모의 장례를 치르는 등 예외적인 시기에 갑자기 발생하는 사건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는 의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ㆍ조~
  • 비규범적인 통신 언어를 사용하면 새로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그러한 것들은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주는데다 자기 자신도 일상생활에서까지 사용하게 되는 부작용을 가져온다. 또한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해야 자신도 그런 대접을 받을 수 있음을 인식하고, 통신 언어 사용에서 남을 배려하기 위해 힘쓴다. 글을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편리하지만, 기성세대의 경우 인터넷 언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상대방을 고려하여 규

  • [언어와 생활 공통]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특징을 보이는 자료를 직접 수집ㆍ조~
  • 비규범적인 통신 언어를 사용하면 새로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그러한 것들은 다른 사람에게도 영향을 주는데다 자기 자신도 일상생활에서까지 사용하게 되는 부작용을 가져온다. 또한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해야 자신도 그런 대접을 받을 수 있음을 인식하고, 통신 언어 사용에서 남을 배려하기 위해 힘쓴다. 글을 쓰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편리하지만, 기성세대의 경우 인터넷 언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상대방을 고려하여 규

  • [언어와생활 공통] 2.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유형별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이러한 유형별 통신 언어들이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를 분석해 보시오
  • 영향까지 심도있게 접근한 논의는 없는 듯하다. 더구나 통신 언어의 지도에 대한 논의도 당위론적 차원에 머물러 있거나, 너무 포괄적으로 다뤄지고 있어서 국어 교육 차원의 구체적인 방안은 미흡한 실정이라 하겠다.Ⅲ. 결론지금까지 본론에서는 교재 1장을 참고하여, 통신 언어의 유형별 자료를 직접 수집하여 이러한 유형별 통신 언어들이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를 분석해 보았다. 과학기술의 발달과 전자매체의 보급, 인터넷의 발전으로 우리 생활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영향을 주는지를 알고, 더 긍정적이고 변화지향적인 관계를 위해 노력해야 함.③ 실무적 기술(Technical Skills) : 수업 개선(instructional improvement)을 관찰하고, 계획하고, 사정하고, 평가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함.→ 지식, 대인관계, 실무적 기술은 장학에 있어 서로 보완적인 측면을 가짐.2) 개발기능으로서의 장학(SuperVision as Development) & 과업(tasks)개발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방법을 계획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에 필요한 과업은 다음과

  • 노인복지론연구 노년기 발달적 변화
  • 있어서 가장 적절하고 효율적인 책략을 사용하지 못한다. (5) 정보탐색어떤 의사결정을 내려야 할 때 노인들은 정보탐색을 적게 한다. 그리고 젊은이들만큼 세부적인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자신의 경험에 더 많이 의존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에너지를 덜 소모한다. 노인들은 소량의 정보를 가지고 결정에 도달하지만 가끔 젊은이들이 내린 결정과 유사했다. 노인들은 자신의 문제해결 능력에 대해 스스로 어떻게 생각하는가? 노인들은 일상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