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카페에서 ‘특정 잔 수 이상의 음료를 마실 경우’ 기획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증정이벤트를 둘러싸고 성공한 마케팅이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사재기현상으로 인한 주객이 전도된 상술이라는 의견이 있는데 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심리적 가격정책을 기반하여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5 / 2024.03.15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많은 카페에서 ‘특정 잔 수 이상의 음료를 마실 경우’ 기획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증정이벤트를 둘러싸고 성공한 마케팅이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사재기현상으로 인한 주객이 전도된 상술이라는 의견이 있는데 이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심리적 가격정책을 기반하여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사재기 현상과 마케팅 전략
심리적 가격정책의 중요성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최근 한국의 다수 카페에서 이용자들에게 특정 잔 수 이상의 음료를 마시는 경우에 기획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효과적인 도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벤트는 사재기 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우려가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배경 아래서 심리적 가격정책을 통한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사재기 현상과 마케팅 전략:
사회에서 사재기 현상은 심각한 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정 상품이나 이벤트에 대한 과도한 구매로 나타나는데, 주로 기획 상품을 통한 이벤트가 그 대상으로 삼겨집니다. 카페와 같은 공간에서 이벤트가 진행될 때, 이는 고객들의 주문량을 늘리고 이익을 증대시키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벤트가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음료를 여러 잔 주문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의 사재기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박성우. "한국 소비자의 가격 인식과 구매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 연구 24.2 (2013): 123-137.
김영호. "한국 소비자의 가격 지불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요인." 한국경제학보 15.3 (2016): 47-61.
이현주. "한국 기업의 심리적 가격정책 활용에 관한 연구." 마케팅학 연구 32.4 (2019): 87-1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이 다른 사상을 억압하는 사회는 올바르지 않다. 다양한 사상을 포용하는 사회가 진보한다.(3) 제3장 사회복지의 한 요소로서의 개성에 관하여개성에서 비롯되는 자유로운 선택은 개인을 성장시키고, 더불어 사회를 풍요롭게 한다.(4) 제4장 개인에 대한 사회적 권위의 한계에 관하여다른 사람의 이해관계가 걸리는 사회적 행위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사회적 간섭이 허용될 수 있다.(5) 제5장 적용자유무역론 등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사례들로 앞에서

  • [서비스경영사례] 스타벅스 서비스 사례 연구
  •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되었다. 당시만 해도 starbucks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그리고 1983년 밀라노의 세계가정용품 전시회를 가서 이태리의 많은 espresso bar들이 얼마나 시민 사회의 중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와 유럽에 다양한 커피가 있음을 깨닫게 된다. 한 잔의 커피 그 이상의 것!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되었다. 당시만 해도 starbucks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스페셜 커피의 원료를 파는 회사였다. 그리고 1983년 밀라노의 세계가정용품 전시회를 가서 이태리의 많은 espresso bar들이 얼마나 시민 사회의 중심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와 유럽에 다양한 커피가 있음을 깨닫게 된다. 한 잔의 커피 그 이상의 것!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인한 것이다. 그러나 해가 거듭될수록 증가하는 음주율과 음주 빈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가볍게 즐기는 선을 넘어서서 많은 사람들이 중독의 증세로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알코올리즘으로 입원하는 경우도 증가되는 추세여서 한 조사에 의하면 정신질환으로 입원 치료를 받는 환자의 20% 가 알코올 중독자이고 이들 환자의 77%가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는 30,40대인 것과 여성과 청소년의 알코올 중독의 증상도 높게 보고되고 있는

  • 중국의 문화와 매너
  • 이 ‘관시’가 있으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쉽게 풀릴 수 있고, 역으로 하찮은 일이라도 ‘관시’가 없으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민족성은 개혁개방으로 많이 희석되고 다양해졌지만 여전히 오늘날의 중국인을 이해하는 중요한 지표가 된다.현재 중국대륙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행도은 유교의 전통, 중국의 사회주의제도, 공산당의 정책과 사상교육의 공동작용에 의한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홍콩이나 대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