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7 / 2024.02.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

2.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의 목표

3.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유아의 특성이 가장 잘 반영되고 모든 영역에서 유아를 변화시키며 유아교육에서 큰 비중이 차지되는 효과적인 학습 매체이다. 또한 유아가 의미 있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자연스레 연결해 주는 매개체이다.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에서 유아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학습결과를 이끌어 낸다. 이렇듯 놀이는 효과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수단이 된다. 하지만 오늘날 교실에서는 유아의 흥미를 바탕으로 한 자발적인 놀이가 사라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는 교육이 놀이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놀이중심의 교육과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재강조 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고문숙, 임영심, 황정숙(2012). 영유아 놀이지도. 경기: 양서원.
권혜진(2012). 교사의 놀이성과 놀이교수 효능감의 관계. 아동학회지.
강은진(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을 위한 교사 전문성 제고 방안. 육아정책연구소 육아정책포럼.
구가령(2020). 놀이 공간으로써 유아교실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천연구. 부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