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4.29 / 2022.04.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
1) 표준보육과정
2) 개정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영역과 목표
1) 표준보육과정
2) 개정누리과정

3.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
1) 표준보육과정
2) 개정누리과정

4. 의미있는 놀이에 대한 자신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에서는 유아의 놀이를 강조해 왔다. 하지만 개정 누리과정에서 유아중심, 놀이중심을 강조하는 이유는 놀이의 본질과 가치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 위해서 이다. 놀이는 자연스러운 것이며 세상을 경험하고 배워가는 방식이다. 개정 누리과정은 놀이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정립하고자 하였고 이를 위해 놀이와 놀이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명시하였다. 놀이중심 교육과정은 유아가 중심이 되어 학습과 삶의 능동적 주체가 된다. 즉 유아가 인정하고 놀이의 주도성을 중심으로 즐겁게 주변 세계와 상호작용을 하며 놀이와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조직한 놀이경험을 제공한다. 놀이중심 교육과정에서 놀이는 놀이에서 즐거움과 학습 모두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 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옥(2020). 유아교육과정. 경기: 공동체.
강은진(2019).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을 위한 교사전문성 제고 방안. 유아정책포럼.
김은영(2019a). ?2019 개정 누리과정?이해와 실천. 한국유아교육. 보육행정학회학술발표대회 논문집.
서영민(2018). 놀이 및 자유선택활동에 대한 유아 교사의 인식 연구. 동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