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 태도 중 영유아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태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 예시를 들어 설명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2 / 2024.02.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적 태도 중 영유아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태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 예시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적 태도의 개념
2. 과학적 태도의 하위요소
3. 과학적 태도 중 영유아들이 과학 활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태도(호기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학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관련된 태도가 과학적 태도이다. 이런 과학적 태도는 과학을 수행하고 학습하기 위한 원동력이 된다. 유아기는 성장·발달에서 결정적인 시기로서 이 시기에 형성된 습관과 태도는 성장 후에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따라서 유아들이 과학에 대한 편견을 지니게 되어 부정적인 태도를 지니지 않도록 배려하면서 일상생활을 통해 과학교육을 실행하여 유아들이 과학의 실용적인 측면을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 유아기 과학교육은 유아들 스스로가 문제를 제기하고

<중략>

태도란 사람, 사물, 주제, 사상 등에 대한 지적 또는 감성적인 성향을 의미한다. 과학적 태도란 과학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데 필요하거나 그와 관련된 태도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호기심, 합리성, 객관성, 판단유보, 비판적인 마음, 개방성, 정직성, 겸손과 회의, 증거의 존중, 협동심, 실패의 긍정적 수용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태도들은 과학적 방법론을 따르고, 연구 및 실험을 수행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며, 과학을 수행하고 학습하기 위한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과학적 태도는 관찰과 실험을 통해 얻은 증거에 기반하여 사고하고, 개인적 의견이나 미신적 설명보다 검증된 사실을
참고문헌
이정화, 이경선 외 3명 저, 유아과학교육, 공동체, 2024
김지현, 권혜진 외 3명 저, 아동과학지도, 파워북, 2022
고선옥 저, 아동과학교육, 공동체, 2021
김정희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20
박정민 저, 아동과학지도, 창지사,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심리카페 사업계획서 마케팅전략
  • 보세가게, 액세서리 가게, 보드카페, 스타샷, 아트박스 등 10대들을 타겟으로 한 상점들이 주로 입점하고 있었다. 실제로 상당히 많은 수의 교복입은 중, 고등학생들을 관찰할 수 있었는데, 이 거리에서 관찰할 수 있었던 중, 고등학생들은 대부분 동성친구끼리 3-4씩 무리를 지어 다니면서, 거의 모든 상점에 들어가서 물건을 구경하거나, 쇼윈도에 진열된 제품들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이들은 하나같이 개성을 드러내고 예쁘게 보이기 위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행평가의 특징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할 것이다. ③ 수행 평가 시 과정과 결과를 모두 중요시하는 평가로 전환해야 한다. 평가한 결과가 교수-학습 개선을 위하여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해서는 산출 결과 평가뿐만 아니라 수행 과정에 대한 평가도 중시되어야 한다. 과정 평가에는 어떻게 학습활동과 과제물을 해결하고 반응하는가와 함께 태도와 성향 등과 같은 정의적 영역도 포함되어야 한다.④ 수행 평가에서 평가는 1회적인 평가보다는 수시평가의 본질을 구현할 수 있는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예시나 친구의 이력서 형식을 빌어서 자신의 이야기를 채우는 방식으로는 효과적으로 자신을 알릴 수 없다. 우선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정하고 거기에 가장 적합한 형식을 찾아보자. 내용을 빛나게 하는 나만의 형식이 만들어질 것이다. 문방구에서 파는 간단한 양식의 이력서로 취업하려는 사람이 있다면 간 큰 사람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③ 철자, 문법, 문장 만들기 사소하지만 중요한 문제이다. 이력서 작성이 끝난 뒤에는 몇 번이고 오타

  • [상담프로그램] 금연 상담프로그램
  • 구체적인 대상을 학생들로 정한 이유- 학생들은 성인과 달리 성장기이기 때문에 흡연으로 인한 건강상의 피해가 성인들보다 훨씬 많다. 또한 이러한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 담배의 중독성으로 인해 금연을 하지 못한다. 19세 이전 흡연자가 25세 이후 흡연자보다 니코틴 의존성이 11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그러므로 흡연인구를 줄이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성인이 되기 위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흡연예방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할 수 있는 측정도구를 만들어 달라고 요구하였다. 그 결과 탄생한 것이 오늘날 잘 알려진 지능검사이다. 비녜가 만든 지능검사는 학생들의 장래 학업성패를 예측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교실 수업에서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활동들이 요구하는 인지적 과정에 초점이 맞추어졌다. 따라서 비녜의 첫 지능검사는 기억력, 주의집중력, 이해력, 변별력, 그리고 추리력에 관련된 인지과정을 측정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지능검사가 가지고 있는 가장 핵심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