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과색채_유행색을 중심으로 한 배색의 학습 이론을 살펴보고 5가지 배색을 선정하여 각 배색별 의복 사례에 해당되는 사진을 2가지 이상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9 / 2024.02.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배색

(2) 배색별 의복 사례(2023년 유행색)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패션 트렌드에 따라 옷의 색깔과 메이크업, 헤어 등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다양하다. 특히 의복의 경우 어떠한 컬러를 선택하여 입는 가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 유행하는 컬러를 선택하여 의복을 입는다고 하여도 그것이 조화가 이루어지 않으면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맞아야 한다. 그에 반면 외모와 키 등처럼 출중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배색을 잘 어울리게 한다면, 걸어 다니는 동안 기분 좋은 시선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이 본론에서는 유행색을 중심으로 한 배색의 학습 이론을 살펴보고 5가지 배색을 선정하여 각 배색별 의복 사례에 해당되는 사진을 2가지 이상 조사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2. 본론

(1) 배색

1) 정의
색료를 혼합하는 것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서로 배치하거나 배열하는 것이다. 주위의 색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착용자의 기호, 연령, 직업도 고려하며, 모든 것들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때 배색은 색의 3속성에서 명도, 채도의 차이를 작게 하거나 크게 하고, 사용 목적에 맞는 배색이 이루어져야 한다. 또는 유행성과 합목적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2) 유행색 선정
유행색 선정은 국제유행색협회의 세계 경향 분석을 위한 전문가들이 모여 앞으로의 전 세계에 대두될 색상 경향과 패션 선도적인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의견 교환을 한 후, 국제유행색협회는 국제적 유행색 정보를 발표한다. 각국의 색채 단체 및 정보회사에게 제공할 색상 경향을 미리 제시하며, 연 2회 유럽에서 개최된다. 그리고 국제유행색협회에 앞서 각 가맹국의 색채 단체들은 자기 나라에서 예측하는 색상과 그에 관한 설명을 준비 한 후, 회의에서 각국의 대표자가 자기 나라의 제안색을 소개한다. 그 후 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미지 사진을 공개하고, 의장의 사회로 대표자들이 각국에서 제안 하였던 색의 전체적인 공통점과 차이점을 검토한다. 최종 결정으로 해당 시즌의 유행색을 발표한다.
참고문헌
1. color, 2007. 3. 10. 김은정, 박옥련 유행색과 패션 트렌드
2. 비바마젠타 메이크업은 이 스타들처럼!, 박세미, 보그 코리아, 2023년 1월 12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색채마케팅]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 한 것은 1990년 2월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스쿠프 스포츠카부터다. 20대 전후의 부휴한 젊은 계층의 색상 기호를 고려하여, 일부 수출품에나 채용되던 파랑, 빨강 등을 과감히 도입해 성공한 것이다. 그 이후 ‘색깔에 승부를 건다’라는 슬로건 아래 특정수요 계층의 기호를 겨냥해 제품 색깔을 채색하거나 앞으로 유행할 색상을 예측해 신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컬러 마케팅을 전개한 것으로 1991년 10월부터 가전업체를 중심으로 주로 신혼 주부

  • 주제 색조(론)의 종류 중 5가지 항목을 선택하여 각 색조에 적합한 패션잡지의 의복 사진을 각각 3장씩 붙이고 관련내용을 작성하시오
  • 색깔은 다르다. 사람의 눈으로 차이를 구분할 수 없는 색도 있고 우리가 단순히 회색, 흰색, 검은색이라고 분류하지만 회색에도 명도와 채도에 따라 옅은 회색, 진한 회색 등으로 다양한 색조가 연출될 수 있다. 의복을 이해하는 데 있어 색조를 학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색조가 가진 느낌이나 분위기가 의복이 가진 형태와 잘 맞아떨어질 때 성공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론에서는 색조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고 의복사진을 통해 색조

  • [수업계획안] 전통문화 `한복과 천연염색` 계획안
  • 한복지와 같은 원단으로 마무리한 손에 드는 가방으로 귀주머니를 대신한다. 6. 버선과 꽃신비단에 꽃자수가 놓여진 꽃신은 한복차림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으로 버선과 함께 치마자락의 아름다운 선을 살려주는 소중한 아이템이다. 여자의 것은 당혜 남자의 것은 태사혜라고 불렀으며 한복의 색깔과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도록 한다.♡ 한복의 특징(1) 미적인 면한복의 아름다움은 외관으로 보이는 선의 흐름과 옷감이 지닌 색채의 조화에서 찾아

  • [학사] [국제경영] 한국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색으로서 생산품에 대한 조사, 해외 자회사 경영진의 인사권, 회사 조직 및 재무보고, 현지 사업활동의 확장 등 4가지의 주요 정책영역에 있어서의 통제권을 갖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또한 국제경영연구회(1998)) 국제경영연구회, 글러벌시대의 국제경영, 문영사, 1998, p.179.에 의하면 해외직접투자란 다국적 기업이 해외에 토지 건물 기계 등의 각종 실물자산을 취득하여 직접 생산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국제 간접투자(국제 포트폴리오 투자)가

  • [졸업] [마케팅] 광고음악에 관한 연구
  • 색채와의 상관관계는 무엇인가 ? 3. 연구의 방법 이 연구는 기존문헌과 실험법을 통한 가설의 검증으로 진행될 것이다. 이미 제시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설명을 첨가하기보다는 최근 1년 간(2002년) 우리나라에서 방영된 TV 광고와 라디오 광고를 대상으로 적당한 광고를 선정하여 그 광고에 실제 집행되었던 음악으로 실험을 진행토록 할 것이다. 하지만 광고음악의 선정에 있어서 자체 제작한 CM송을 제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그 이유는 자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