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_1 최근에 본 광고중 특별히 기억나는 광고를 하나 선정하세요 그런 후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맞추어 자신의 정보처리과정을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분석해 보세요 2 보완적 평가방식과 비보완적 평가방식이란 무엇인가 둘은 어떻게 다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9 / 2024.02.19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최근에 본 광고(TV, 신문, SNS 광고 등) 중 특별히 기억나는 광고를 하나 선정하세요.
그런 후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 맞추어 자신의 정보처리과정을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분석해 보세요. (20점)
1) 자신이 그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를 기술하십시오.
자동차 보험 광고에 관심이 가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 자동차 보험 광고는 운전자와 차량의 안전을 강조하며, 사고 발생 시 보상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와 같은 메시지는 본인에게 있어 보안과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그 광고의 잘된 점과 부족한 점을 소비자 정보처리관점에서 분석하시오.
광고에서 사고 예방 또는 보상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사고 또는 보상 절차에 대한 시각적 설명은 이해를 돕고, 메시지를 강조할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 광고에서 사용되는 언어와 보험 조건은 종종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로 인해서 소비자들은 어떠한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혼동할 수 있다.
3) 그 광고 정보를 처리할 때 장기기억으로부터 인출된 스키마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소비자들은 자동차 보험은 안전과 보호를 제공하는 중요한 금융 제품임을 알고 있다. 해당 스키마에 따르면 광고는 자동차 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사고 발생 시에 안정성과 보상을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반영해야 한다. 이는 소비자들의 장기기억에서 활성화되며, 광고 메시지가 이러한 스키마와 일치하고 강화될 때 효과적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고문헌
- 수직적 통합,네이버지식백과
- 정보기술(IT)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한 국가정보화 조직 재설계,이재호,경제인문사회연구회,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현대문법총정리
  • 1. 표준어와 표준 발음2452. 한글 맞춤법 2463. 외래어 표기법과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2461. 언어와 국어1. 언어의 본질1. 언어의 기호적 특성언어는 기호의 하나로서, 형식과 내용을 가지고 있다. 언어의 경우, 내용은 의미이며 형 식은 말소리이다. 1) 자의성 : 언어 기호의 말소리와 의미사이에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2) 사회성 : 말소리와 의미 사이의 관계가 사회적으로 수용된 후에는, 어느 한

  • 소비자행동론에 대해서
  • 13Ⅳ. 의사결정 과정 .151. 문제인식 152. 정보탐색 .163. 대안평가 .214. 구 매 .255. 구매 후 행동

  • [소비자 행동론]소비자행동론 생각할문제(1~7장)
  • 본다. 또한 연구자의 연구과정에 대한 참여를 통해 연 구자와 연구대상자간의 상호작용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본다. 해석주의적 접근방식은 소비자들의 소비경험에 대한 직접관찰이나 심층면접을 통해 소비자행동을 깊이있게 이 해하는 방법이 맞는다.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1. 소비자 문제해결유행으로는 포괄적 문제해결, 제한적 문제해결, 일상적 문제해결, 그리고 회상적 문제해결이 있다. (1) 자신이 최근 구매한 제품들 중에서 각각의 문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무엇입니까? - 최근 읽은 책이나 영화에 대한 감상을 말씀해보세요.- 술-담배를 할 줄 압니까? - 주량은 어느 정도입니까? FILE:DBGO.성공 면접 Key Point-1분 PR.txt 성공 면접 Key Point-1분 PR 면접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1분 자기 PR이 가장 중요하다. 1분 PR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달라진다. 따라서 자기소개 검증 질문표를 우선적으로 검토해보고, 1분 PR 표준 내용을 알아본다. 또한 1분 PR의 기본 구조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알아

  • 소비자행동론 명품소비
  • 13Ⅳ. 의사결정 과정 .151. 문제인식 152. 정보탐색 .163. 대안평가 .214. 구 매 .255. 구매 후 행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