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고객만족이 서비스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6 / 2024.02.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고객만족] 고객만족이 서비스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고객만족이란
2. 고객만족이 서비스 기업에 미치는 영향
1) 기업평판
2) 구매의도
3) 서비스품질
4) 기업이미지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고객 만족은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의 결과물로서 고객이 서비스를 선택구매한 행위에 대해서 적절한지를 느끼는 감정적 반응을 심리적 상태로 나타낸다. 외식기업의 고객 만족은 음식의 품질과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 있다. 고객은 실제 받은 서비스가 사전 기대치에 일치하거나 더 클 때 만족감을 느끼게 되어 방문 외식업체를 다시 찾게 된다. 즉 기대 이상으로 고객의 만족을 충족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제품이나 서비스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적 판단이 긍정적인 수준으로 제공되었는지 판단으로 비교기준 대비기대 정도와 구매 혹은 소비 후 평가를 대비시킨 것과 같은 심리 상태를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객만족이 서비스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유재(2019), 서비스 마케팅(6판), 학현사.
채신석 김재호(2021), 고객 감동 시대의 서비스 경영, 백산출판사.
고정용 박현숙(2014), 한국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평판 및 고객 충성도에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김정희(2015),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혜택이 기업평판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영향, 물류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개입모델 적용사례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위기 개입 모델 적용 사례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 아동에 대한 정부 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노년기 빈곤의 정의와 노년기 소득실태에 대해 조사하고 노년기 빈곤 해결 방식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아들러의 개인심리학의 관점에서 나의 가족구도와 출생순위를 통해 나의 성격과 열등감을 탐색하고, 우월성 추구를 향한 나의 행동은 무엇이 있는지 분석하세요
- 사회적 이슈가 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이론을 통해 사회현상을 바라보시오. 그리고 사회복지학적 대안에 대해 모색하시오.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에 어떠한 유익을 주는지 더욱 효과적인 기업사회공헌활동을 위해서는 어떻게 전개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이중 3가지를 골라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