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9 / 2024.02.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과제물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선정대상과 선정대상에 대한 일반적 설명 - 한국민속촌

2) 전통민속마을 선정 이유

3) 현재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제시 및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제출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의 민속마을들이 전국 방방곡곡에 있다. 많은 여러 곳들 중 본인은 용인 한국민속촌을 선택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본론에서도 자세하게 다루겠지만, 다른 곳들에 비해 따뜻하고 포근한 정서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용인 한국민속촌의 가장 대표적인 테마는 '조선시대로 떠나는 여행' 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여러곳을 여행하다 보면 중부지방, 북부지방, 남부 지방의 가옥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각 지역마다 기후에 따라서 가옥들의 형태도 다른 부분을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데, 이는 각 지방의 가옥들을 재현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가지의 가옥들의 특징을 알 수 있도록 재현이 잘 되어 있어 있어서 한국민속촌에 방문한다면 옛 조상들의 지혜가 가득한 가옥들을 구경해볼 수 있다.


2. 본론

1) 선정대상과 선정대상에 대한 일반적 설명 -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브랜드이다.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은 전통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간다. 선조들의 슬기로움과 지혜를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전통문화 테마파크인 한국민속촌이라는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광근, 지역관광개발의 필요성과 도입방향, 관광연구, 1994.
김소이, 한국 문화유산 관리 방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김주희, 민속마을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연구, 문화재학, 2005.
구경여 외, 지역관광개발의 제도적.행위자적 제약이 민간투자에 미치는 영향, 한국거버넌스학회보,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하나이며, 21세기 국가 브랜드의 상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국박물관 개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을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박물관 100번가기 운동’도 전개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무료화’도 실시되

  • UCC 제작과 저작권 -UCC 제작에 사용되는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 하게 했다.현재 UCC는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개인이 자신의 흥미에 따라 자발적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있으며 기업에서는 상품의 홍보를 위해 UCC 공모전을 개최하기도 한다. 정부는 공익을 위한 UCC 제작을 장려하기도 한다. 실례로 2008년에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우수문화 발굴 및 홍보, 창의적 이용자제작콘텐츠(UCC) 확산을 위해 ‘제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처럼 UCC의 제작자와 이용자가 늘면서 UCC는 하나의 매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문화⑵ 주요 성장과정⑶ 3M의 인력관리 철학과 조직 시스템⑷ 학습조직연구IV 결 론◈ 참고 문헌 Ⅰ서론오늘날과 같이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격하게 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의 생존 과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정보기술에 의한 데이터 및 정보의 가공능력과 인간의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능력을 통합해 가치창조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조직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지금까지의 기업들은 외적 환경이 예측 가능했기 때문에 그러

  • 컨벤션 센터의 경영
  • 상품관리 Ⅶ. 컨벤션센터의 경영분석 1. 회사의 목적사업2. 사업의 내용3. 직원의 현황 Ⅷ. 결론Ⅰ. 서론 세계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국가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발해지면서 컨벤션의 개최건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컨벤션산업은 고부가가치산업으로서 경제적 파급효과 뿐 아니라 지역문화의 발전 및 국제화에 기여한다. 컨벤션의 성공적인 개최는 이미지 향상으로 이어지고, 향후 관광측면에서도 매우 파급효과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상품 전문점26.문서보관 서비스업27.에코28.호메호파시 약국29.건강/다이어트 푸드점30.출판기획 사업31.사이버 비즈니스32.초상권 관리 대행업33.농촌체험 이벤트 사업34.퍼브리싱 리포트35.남성피부 전문점36.엑서테인먼트 비즈니스37.컴맹 상담사38.시푸드 레스토랑39.구형 컴퓨터 재활용업40.세계상품 온라인 구매 대행업41.응급처지 지도자 양성42.아이티어상품 체인점43.그래픽 팬시사업44.화훼 재배업45.사이버 카페46.지하공간 개발사업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