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학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원 자료 입니다. 만점자료이니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교 설명하시오
Ⅰ. 서론
교육의 이론에서 실제로 영향을 많이 미치는 것으로 이념을 바탕으로 이론적, 철학적 배경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유아특수교육분야에서는 영유아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단일 교육과정에서 개별적 접근을 중요시하고 있다. 영 유아와 가족의 요구를 진단하고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시하면서 평가하는 것은 개별적 접근이 없이는 질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며, 영유아와 가족의 변화를 기대할 수 없다. 개별적 접근을 통해서 서비스 지원을 통해 개발과 운여에 핵심적인 기반이 되어 주어야 한다. 본론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교 설명하도록 하자.
Ⅱ. 본론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원경(2001). 특수교육법 신론. 도서출판 특수교육.
- 권미량 외. 2015. 『유아교육개론』. 공동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한국 유아교육 심층 분석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jo
- [교육철학][교육사상]몬테소리의 교육철학(교육사상), 엘렌케이의 교육철학(교육사상), 듀이 교육철학(교육사상), 니일 교육철학(교육사상), 베르게만 교육철학(교육사상), 마르틴부버 교육철학(교육사상), 프레이리 교육철학(교육사상)
- 특수교육학개론4공통) 발달지체, 자폐성 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 장애의 정의, 원인 및 특성, 판별, 교육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기술하시오0k
- [특수교육학개론 2021 기말과제] 1. 발달지체 개념, 교수방법, 지원체계 2. 자폐성 장애의 3. 정서 및 행동장애 4. 의사소통 장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