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학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본문내용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교 설명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 유아는 어린 아이들의 연령 구간을 일컫는 용어로, 출생 이후부터 5세까지의 아동을 가리키는 말이다. 특히 유아기는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중요한 시기로,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감정적인 측면에서 큰 변화와 발달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시기에 많은 발달 도전과 과제를 경험하면서 언어, 운동, 사고, 감정 조절 등의 기초적인 기능을 습득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이 시기에 발달이 늦은 유아에게 필요한 교육이 있는데 이 교육이 유아특수교육이다. 유아특수교육은 발달상이나 학습상의 어려움을 겪는 유아에게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이다. 유아들은 일반 유아들과 비교하여 발달 또는 학습 영역에서 지연이나 장애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보다 특별한 교육적인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한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의 기초가 된 유아교육과 특수교육에 대해 비교 설명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Ⅱ.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원경(2001). 특수교육법 신론. 도서출판 특수교육.
권미량 외. 2015. 『유아교육개론』. 공동체.
김기룡(2009). “특수교육 유치원과정 의무교육 시해의 제반 요건에 따른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특수교육학회 춘계 학술대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