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생태체계관점, 임파워먼트관점, 강점관점)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한계점과 같이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에서의 적용방법을 학습자의 주변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껏 작성한 자료입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결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리포트]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생태체계관점, 임파워먼트관점, 강점관점)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한계점과 같이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에서의 적용방법을 학습자의 주변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
1) 생태체계 관점
2) 임파워먼트 관점
2. 생태체계관점과 임파워먼트관점의 한계점
3. 학교사회복지에서의 적용방법과 나의 주변 사례
4. 나의 의견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이영실, 「학교사회복지 이론과 실제」, 아카데미북스, 2019
김향숙, 「학교사회복지 이론과 실제」, 법문사, 2016
강영자, 「생태계 관점과 임파워먼트 관점을 활용한 학교사회복지의 효과성 연구」, 한국사회복지학, 2014
조성심, 「학교 부적응중학생을 위한 생태체계관점의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2011
김영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임파워먼트의 영향」,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2007
박선영, 「생태계관점과 임파워먼트관점을 적용한 학교사회복지의 효과성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