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이란
2. 나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3.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방안
4. 다중지능에 대한 나의 생각과 느낀 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영희, 「다중지능이론 교육프로그램이 일반유아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사회영역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김준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방과 후 관악합주 지도방안」, 국내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2018
김규식 외, 「상담학개론」, 학지사, 2019
허승희, 「교육심리학」, 학지사, 2020
이연주,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적용한 음악 감상 학습방안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2018
박주용, 「심리학개론」,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윤기현 외, 「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_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교육심리학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조사하고 본인이 예측하는 자신의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에 대하여 그 이유를 들어 기술하고 본인의 강점지능을 강화하고 약점지능을 보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기술하시오목차1. 서론 2. 본론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2) 자신의 강점지능과 강화 방법3) 자신의 약점지능과 보완 방법 3. 결론 4. 참고문헌1. 서론교육심리학의 다중지능이론은 해외 심리학자인 하워드 가드너의 주장으로, 사람들이 다양

  • (교육심리학 4)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Ⅰ. 서론다중지능이론은 개인에게 내재된 각기 다른 잠재력을 설명하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지능이론으로 특히 진로교육의 현장에서 개인의 자기이해를 위한 이론적 틀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이론의 중심에 지능이라는 개인적 특성이 있고 비범한 인물들의 생애사적 연구를 통한 잠재능력 분석 결과로 개인의 지적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관련 영역에 종사할 경우 성공할 가능성이

  •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논하시오
  • 그를 진정한 학자로서 성장시켜준 배경으로는 하바드 대학 시절 심리학과와 교육학과의 유명한 선생님들과의 학문적 교류라고 할 수 있다. 학부시절에는 에릭슨(Erik Erickson)의 지도를 받았고 대학원 시절에는 브라운(Roger Brown)의 지도학생이었으며 학문교육과정으로 유명한 브루너(Jerome Bruner)의 연구조교로 활동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적 도제의 전통을 통하여 가드너는 인간발달에 대한 자신의 다중지능이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학문적 토대를 마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지능은 소질 또는 적성과 더 가깝다는 점2) 지능의 개념을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분류3) 실험적인 검증을 거치지 않았다.4) 가드너가 제시한 지능들이 각각 독립적인가 하는 점5) 다중지능이론에서 제시한 여덟 개의 지능 모두 동일한가 하는 점6) 객관화된 검사가 없음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다중지능이론에서 IQ점수의 한계를 초월하여 인간이 갖고 있는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수행평가 등 과정중심 평가(e) 수행평가에서 실시하는 피드백의 목적: 현재 수준과 도달해야할 수행 수준 간의 차이를 파악→ 강점 강화 및 약점 보완 → 학습과 성장 촉진(f) (29회) 수행평가에서 피드백 제공시 유의사항: 학생 성취 수준에 대한 정보 제공, 수행 과정과 결과에대한 피드백을 함께 제공, 인지적(지식)정의적(동기,자기효능감) 측면에 대한 피드백 제공9. 교육과정 재구성- 의의: 교사 자신의 교육과정을 수립하는 것- (12회) 재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