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도 인터넷을 활용한 조사가 점점 활성화가 되고 있다 연구목적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종류와 인터넷을 이용한 1차 자료의 수집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인터넷의 발전은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사 및 데이터 수집 과정도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조사는 다양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기술을 제공하며, 이러한 변화는 조사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향상시킵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종류와 인터넷을 이용한 1차 자료의 수집 방법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본론

1. 연구목적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종류


시장 조사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시장 조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대규모 설문 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선호도, 구매 의사, 만족도 등을 파악합니다. 인터넷에서 생성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장 동향 및 소비자 행동을 이해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토크를 추적하여 시장의 사회적 흐름을 파악합니다.
참고문헌
안문석, 박성진 and 맹보학. (2002). 인터넷을 이용한 설문조사방법. 정부학연구, 8(1), 9-308.
전승원, 이원호, 정진호, 심재정, 고성제. (2021). 인터넷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 개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개최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망4A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에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서술하시오0k컴퓨터과학과 정보통신망4A형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1) 정의 및 필요성 (2) 장점과 문제점 (3) 활용될 수 있는 ICT (4) 결론 등.Ⅰ. 서 론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는 제 4차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인하여 관심과 기대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존의 1차 산업과 2차 산업 등의 급속한 붕괴가 진행되고 있다. 최

  • [심리학] 메시지 전달자의 국적이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고등학생 남녀를 대상으로
  • 있다. 또한 전달자의 전문성․비전문성에 대한 연구는 일부 이루어지고 있지만 전달자의 국적 차이에 따른 태도변화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나라를 접하게 되는 현대 사회에서 전달자의 국적이 수신자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사람들의 국적에 따른 이중적 태도에 대한 성찰의 계기를 만들고, 활용의 측면에서는 광고 및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메시지 전달의 한 가지 전략으로 이용 가능한 타당한 정보를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대하여 서술하세요.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원했습니다.현대자동차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자동차 제작사의 거목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차량종류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켜주는 회사이기 때문에 이를 영업에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장기적인 안목을 바탕으로 꾸준한 실적을 쌓는 직원이 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시작 1~2년 동안 판매경로 확보를 위한 인맥을 쌓겠습니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연구의 목적1. 문제의 제기오늘날 관광산업은 경제성장에 따른 소득 수준의 향상, 교통수단의 발달, 여가 시간의 증대, 정보산업의 발달, 생활의 질적 향상과 교육수준의 향상 등으로 관광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 되고 있다.최근 관광산업은 수동적인 마케팅 전략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새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더 많은 관광객의 유치와 욕구만족을 위해 시도 되고 있다. 또한 자가용의 대량 보급으로 인한 여가 생활의 변화와 핵가족화에

  • [마케팅조사] `오늘의 차` 마케팅 조사분석을 통한 재포지셔닝의 필요성
  • 있다. 또한 ♬‘오늘 오늘 오늘부터 오늘의 차’라는 CM송을 통해 오늘을 반복함으로써 머릿속에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하였다.- ‘오늘의 차’ SWOT분석S-비교적 선발 업체에 속함-3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W-제품 자체에 대한 인식 부족-광고 및 홍보의 부족 ex) 용기디자인O-차음료 시장의 확대-웰빙과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T-유통과정이 빈약-차음료 시장의 경쟁이 심화-물보다 고가격2. 1차자료 조사1)가설 설정 ①남학생들의 웰빙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