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중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경제적 성장과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등장하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제 엔진은 전자제품 및 통신장비 분야에서도 특히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의 전자제품 및 통신장비 산업은 세계적인 규모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화웨이는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으로 꼽힙니다. 화웨이는 1987년에 설립된 중국의 비상장 민간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170여 개 국가에서 약 19만 4천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김진희 and 최명철. (2019). 중국혁신의 아이콘, 화웨이의 발전과정 연구. 경영사연구, 34(3), 27-46.
민성기. (2020). 화웨이(Huawei) 기술경쟁력과 공급망에 관한 연구. 중국과 중국학, 39, 89-113.
민의정, 임광선. (2020). Huawei의 매출구조 및 경영전략 분석.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이초. "레노버와 화웨이의 국제화 환경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2020. 전라북도
민성기. (2020). 화웨이(Huawei) 기술경쟁력과 공급망에 관한 연구. 중국과 중국학,(39), 89-1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첨단경영전략(산업공학,경영학)] 코원시스템에대하여
  • 대한 정확한 예측.넷째. 브랜드육성.1. 글로벌 비젼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코원의 해외 현지 법인은 현재 미국에 하나만 있는 실정생산에 있어서의 국제적 경험 부족수출형태에서 오는 문제점2. 국제적 경험코원의 경쟁 우위 분석및 평가- * -대우전자와의 A/S제휴- A/S에 대한 불평 일소SKT와의 협력관계-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파워구축 토대일본과 미국등 해외 기업들과의 관계- 마케팅 효과3. 다른기업들과의 파트너쉽코원의

  • 중국 내 IT기업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관한 조사
  • 중국을 대하기 시작하였으며 R&D 센터에서부터 생산, 판매, 해외진출에 이르는 제 2의 본사의 역할을 중국에 가져다 놓고 있다.물론, 중국의 경제적 환경이 외관상 이처럼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하더라도 사회주의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 외국 기업의 접근이 긍정적인 부분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이에, 중국의 IT 산업 각 부문에 대한 동향과 전망에 대해 살펴본다.Ⅱ. 중국 주요IT기업 시장동향얼마 전, 글로벌 가전 업체인 필립스는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중국 다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한국 고객을 위한 서비스 시스템 구축◇ 소비자에 대한 교육- 조립시 소비자의 불편함을 덜기 위해 홈페이지에 조립 동영상 자료를 제공, 가구안의 소개서에도 자세한 조립 그림 제공.◇ 맞춤 가구 서비스- 인테리어 전문가를 고용해서 리모델링을 원하는 고객이나 새로 입주하는 세대를 위해 취향에 맞게 가구 선택, 설계를 도와주는 서비스 제공.◇ 단체, 공공 기관, 기업들을

  • ThePoliticaleconomyofcomparativeemploymentrelations비교 노동관계의 정치경제학
  • 대한 근본적으로 다른 평가에도 불구하고, 이 다른 필자들은 그들이 제품과 노동시장의 경쟁, 그리고 그것이 이윤극대화 기업들과 정부와 노동자들과 노동조합들에 미치는 영향들을 분석하는데 구조적으로 우선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신고전파주의, 제도주의, 혹은 마르크스 학파와 같은 일련의 이론적 체계를 다들 가지고 그 속에 존재한다. 이들 필자들 중 일부는 시장이 정보에 대한 접근 수준이 각기 상이한 합리적 경제주체들에게 신호를 전송한다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시장 마케팅 분석 틀을 활용한 이마트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분석과 그 실패에 대한 대책 마련
  • 대한 해결책으로 한국 유통업체들은 국내와 국외 두 개의 시장을 충분히 활용해 자원을 능률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중국 소비 내수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한국 유통업계에 커다란 기회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한국 유통업체들은 변화하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가 아직 부족하며, 글로벌 다국적 유통업체들이 다투어 중국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그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질 것이다. 본 보고서는 5C-VMS-SWOT-STP-5P 분석을 토대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