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현장실습의 유형과 유형별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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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평생교육 현장실습의 유형과 유형별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시오.
1.서론
평생교육은 유아에서 노년에 이르는 평생 동안의 교육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학교 교육과 사회 교육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개념은 대부분의 국가에서 교육체제를 재정립하는 중요한 이념으로 채택되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날 이러한 평생교육의 국제적인 논의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며, 제3차 성인교육 국제회의(1972년)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되었다고 한다. 평생교육의 기본 철학은 전통적인 학교 교육에 대한 의문에서 비롯되며, 사회의 변화, 생애 주기 및 지속적 통합 교육의 세 가지 측면으로 이론적으로 구성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의 주된 목표는 개인의 신체적, 인격적 성장과 사회, 경제, 문화적 발전을 평생에 걸쳐 지속시키는 것이며, 평생 학습의 기회는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는 믿음에 기초하고 있다.
2.본론
2-1. 평생교육의 역사 흐름
평생교육은 1965년 유네스코에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등장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이전에 학교 교육이 형평성 부족과 한계를 보여주자. 그 대안으로서 평생교육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모든 사람에게 교육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학교 제도를 개혁하려는 시도로 이어진 것이다.
2-2. 평생교육의 필요성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
현대 사회에서는 지식이 빠르게 낡아가고 새로운 정보가 계속해서 나오는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학습하고 정보를 갱신해야 한다. 왜냐하면 기존 고정된 지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생 교육은 개인의 무지를 막기 위해서라도 필수적이다.
고령화 사회 대비
참고문헌
참고문헌
조진일, 평생학습시대의 교육시설 기능 강화(2014), 한국교육시설학회지 제21권 제2호 통권 제99호 pp. 2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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