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를 다룬 영화를 감상한 후, 아동학대의 개념에 대한 정리와 함께 감상한 영화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28 / 2023.12.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받은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아동학대는 최근 우리 사회에서 발생 되는 가장 심각한 문제다. 대부분 아동학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 가정이다. 그리고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아동학대는 현실적으로 사회가 보호해주기 어렵다. 왜냐하면 우리가 안 보이는 사각지대에서 발생하고 있기에 아동 스스로 외부에 신고하지 않은 이상은 그들을 발견하기 어렵다. 또한 아동학대가 발생한다 쳐도 현재 우리나라 아동복지법이 매우 미흡해 피해 아동 절반이 다시 학대 부모가 있는 가정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최근 정인이 사건만 해도 우리나라 아동복지가 얼마나 열악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상 본론에서는 아동학대를 다룬 영화를 감상한 후, 아동학대의 개념에 대한 정리와 함께 감상한 영화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2.본론
1.아동학대의 개념과 유형
개념
아동학대는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해서 아동의 건강과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 할 수 있는 신체적, 정서적, 성적폭력, 가혹행위 및 아동의 보호자에 의한 유기와 방임을 뜻한다.
유형
신체학대
신체적 손상을 입힌 경우와 신체적 손상을 입도록 허용한 경우
구타나, 폭력에 의한 멍, 화상 찢김. 골절, 장기파열, 기능의 손상
참고문헌
참고문헌
어린 의뢰인 모티브 된 사건은 아동학대 범죄 칠곡계모사건 [ 2019-06-15부산일보]
아동복지센터
https://child.seoul.go.kr/archives/151
최민서, “영유아교사의 아동학대 예방교육에 관한 경험 및 효과 인식 분석”, 동아대, 2015
이유진, “위기아동ㆍ청소년긴급구호체계 개선방안”,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1
조숙현, “가정에 대한 보호:가정폭력, 아동 학대 등을 중심으로”, 한국법제연구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개념을 특정한 소리를 사용하여 지시하자는 약속이다.11. 정답 및 해설 ①제시된 작품은 박목월의 으로 죽은 아우에 대한 그리움을 담담한 어조로 표현하고 있으며, ‘관이 내렸다’의 직접적 서술이나, ‘좌르르’ 등의 의성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아우를 잃어 버린 슬픔의 감정을 절제하고 있다. 이 작품에서는 삶과 죽음에 대한 화자의 달관적 태도는 나타날 뿐 ② 절망적 심정으로 대상에 대한 원망이나, ③ 감상에 사로잡혀 자신을 책망

  • [도서관정보자원개발] 장서개발정책비교 -Arizona Tempe Public Library 와 광진구정보도서관을 중심
  • 후의 링크에 대해서 감독할 수 없으며 따라서 그들 사이트의 내용과 취지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D. 저작권이 있는 자료의 사용템프 공공도서관은인터넷 매체를 포함한 저작권이 있는 자료에의 접근을 제공한다. 저작권을 침해했을 때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도서관 이용자에게 부과될 것이다. 도서관은 이용자에 의한 저작권 침해에 대한 책임과 의무에 대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부인한다. III. 책임사항A. 윤리적 이용템프 공공도서관의 전

  • [지역사회간호학] 로렌조오일 보고서 비평
  • 자신의 몸에 갇혀있을 뿐 이라며 정서적 지지를 중요시함(책 읽어주기, 대화)4) 오무리- 아버지의 직장으로 잠시 아프리카에 있을 때 로렌조의 친구- 다정하고 로렌조에 대한 애정이 깊음.- 로렌조에게 정신적 치유를 해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선택되어짐.5) 로렌조의 이모 (디드리)- 로렌조의 간병을 하기위해 함께 생활함. - 로렌조에게 너무 집착하는 모습을 보며‘산사람은 살아야 되지 않겠나’라는 말로 언니와 말다툼을 벌이다 집에서 나감.- 후

  • [교육학] 노년기 발달과정 총론
  • 학대에 정혜선, 최재훈,노인과 성에 장희주, 정수은이 맡아 조사를 하였고 각자 조사한 자료를 각자프린트물로 뽑아와서 학교에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편집작업은생각보다는 힘든 작업이었다. 상당한 인내와 집중력을 필요로 했다. 주말을 이용한 집중 작업으로 많은 진척을 보았다. 대부분의 자료편집을 최재훈이 하였고, 최정희는 자신의 컴퓨터를 동원해 힘을 보탰다.레포트를 쓰기위해 노을을 이끌며 성심 성의껏 도움을 준 정이영 누나에

  • [인간심리학] 인간의 공격성(폭력성)
  • 대한 설명① 사회학습이론은 인간의 행동은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결과로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한 결과로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② 사회학습 이론가들은 인간의 내적 과정을 인정함으로써 인간학습의 인지론적 경향을 함께 수용하였다. ③ 사람들은 어떤 행동이 자신과 타인에게 주는 효과를 관찰 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행동을 평가하고 미래의 성공 여부를 가늠한다고 보았다. ④ 만약에 자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