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 할머니,할아버지의 모래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8 / 2023.12.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프로그램 - 할머니,할아버지의 모래이야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사업명
2. 제안배경 및 필요성
3. 내 용
4. 기대효과
5. 소요예산
6. 참고자료
본문내용
<제안배경>
노인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여가활동 중 샌드아트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스토리텔링 교육을 통해 자기표현 능력을 강화하여 노인의 문화 예술적 교육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습니다. 여가 교육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참가자들 간에 또는 교육담당자와 참가자 간의 행복하고 보람된 인간관계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샌드아트 활동 중 어린이집을 방문하고 시연하는 과정에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세대 내 및 세대간 조화를 위해 협력하는 새로운 노인상을 구현 할 수 있다.

<필요성>
1. 여가와 자기 자신에 대한 인지 인식 향상.
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여가의 근본의미를 이해하고 자유롭게 스스로의 의지로 활동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보람과 행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2. 다양한 여가 기회 제공과 여가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기술들을 개발하고 응용
여가시간을 자유로이 활용 할 수 있도록 그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활용 방법 및 다양한 활동에 관련한 정보 제공, 나아가서 스스로 여가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3.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자기 실현을 위한 수단으로서 안정된 생활을 유지 도모하게 된다.
참고문헌
샌드아트 쉽게 배우기, 샌드아티스트 지수,2016.06
유혹하는 동화쓰기, 김자연, 2004.09
점토 중심의 미술치료가 주간보호센터 노인에게 미치는 효과성 연구,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김상우, 2011.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프로그램 운영 시 교사는 영아의 욕구나 흥미를 계획안의 활동과 함께 배려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일일 교육 계획안은 주간 교육 계획안에서 선정한 활동과 현재 영아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구성하고 하루 일과를 중심으로 계획한다. 계획된 교육 활동은 영아의 흥미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전개될 수 있도록 하며 자유 놀이 시간과 일상생활이 이루어지는 모든 하루 일과를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즉 등원하는 시간에는 영아가 엄마와 헤어져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유아교사의 역할 및 보육교육시설과 보육교육활동 구성에 대한 느낀점(유아교육개론 공통)
  • 사회적 요청에 의한 유아교육(3) 복지사회의 실현 (4) 여성 취업률의 증가2. 유아교사의 역할에 관한 고찰(1) 교육과정 설계자로서의 역할(2) 일과 계획 및 수행자로서의 역할(3) 상담 및 조언자로서의 역할(4) 연구자로서의 역할(5) 행정업무 및 관리자로서의 역할(6) 미래에 대응하는 자세(7)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노력Ⅲ 보육교육시설 및 보육교육활동 구성 소개1. 원아 현황 소개2. 교직원 현황 소개3. 교재교구 현황 소개4. 월

  • 학교사회복지론 -복지인식개선교육
  • 학교사회복지론- 복지인식개선교육 Ⅰ. 사업개요1.사업명초등학교 복지교육 프로젝트 “즐거운 우리학교”2.사업개요본 프로그램은 경쟁위주의 학교교육으로 인하여 성적제일주의에 시달리는 초등학령기고학년을 대상으로, 인간의 기본적인 인권과 다양성 그리고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기초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현재의 문제해결중심 학교사회사업의 한계를 보완하여, 문제 예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동

  • 문제행동을 위한 부모교육
  • 프로그램들이 개발되어 왔다. 대부분의 부모 교육 프로그램들은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사회의 사회적 본질을 반영하고 있으므로 프로그램이 개발된 이후 사회의 변화에 맞춰 적절히 변화되지 못함으로써 부적절한 실제나 현대 사회와 모순되는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더 이상 활용될 수 없다. 많은 부모 교육용 프로그램은 특별히 부모 교육 전문가에 의하여 형식적인 부모 교육용 프로그램은 특별히 부모 교육 전문가에 의하여 형식적인

  • 다문화 가족에 대한 자원봉사 활성방안
  • 사회복지사를 별도로 두어 외국인주민이 안고 있는 생활문제해결을 위해 케이스워크와 커뮤니티워크 등을 수행하고 있다.2007년 4월에 아이치현에서 처음으로 배치된 다문화사회복지사는 행정 관련기관이나 NGO 등과 연계하여 다문화가정에 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유학생도 지원대상에 포함 시키고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한 학교당 5명이상의 외국인 학생이 있을 경우 전담 일본어교사1명을 파견하고 있다. 예를 들면, 가나가와현은 방과 후 일본어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