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와 칠하기 활동, 붙이기, 찢기, 자르기, 찍기와 문지르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작품을 완성 후 영유아들에게 본 활동을 실시한다면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 미술활동 지도 방법을 쓰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7 / 2023.12.0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아동미술은 아동으로 하여금 기본적인 미술기법과 그림 표현능력을 기를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해준다. 더불어 아동미술은 개방된 미술 경험을 통해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해 조형의 세계로 발전시키는 예술의 한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이처럼 아동미술이 중요한 이유는 훗날 아동이 관찰하는 습관 및 지능발달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주의집중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 더불어 아동미술 교육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아동의 표현력과 독립적인 작업 능력을 길러주고 사회, 정서발달을 도모하여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생활의 영역, 즉 교육 영역인 것이다. 이처럼 우리 사회에서 미술이 아동에게 좋은 교육 수단으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미술치료의 중요성 또한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그리기와 칠하기 활동, 붙이기, 찢기, 자르기, 찍기와 문지르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작품을 완성 후 영유아들에게 본 활동을 실시한다면 어떻게 실시할 것인지 미술활동 지도 방법을 조사 작성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1. 최향란, 아동미술을 통한 다양한 표현기법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4.
2. 김연민, 아동의 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미술교육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 전도식기 아동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 5명 2학기 부모 상담일지
  • 때 자연물을 주워서 탐색하기를 좋아한다. 날씨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며 날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한다.면담하기를원하는내용화가나면 폭력적인 모습을 보일때가 있어 걱정.교사 종합의견원에 완전히 적응하여 하루일과 프로그램을 알고 교사의 지시를 이해하며 지시에 따라 행동 할줄 안다. 또래에게 먼저 다가가서 놀이를 하고, 놀이활동후 정리정돈도 잘 하지만 화가나는 상황에서 친구에게 폭력적인 모습을 보일때가 있어 지도하고 있다.

  • [예술경험영역] 예술경험 보육과정
  • 미술은 언어를 사용하기 이전부터 있어 왔던 표현양식이다. 영유아가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 아이디어를 리듬이나 노래, 악기, 몸 움직이기, 춤, 극놀이, 그리기와 만들기 증의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나타내 보고, 자기 나름의 의미와 즐거움을 찾도록 하는 것은 이들의 창의적 표현력 향상과 심미감 증진에 중요한다.다. 생활에서 자연, 사물, 예술 작품들을 보고 즐긴다.영유아들은 자연이나 주변 환경 그리고 음악, 동작, 극, 미술 작품들을 보고 듣고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인간의 기본 잠재력이 결정되는 영유아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태어난 가정환경의 차이에 관계없이 영유아들이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이렇게 보육서비스 수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과거 양적 확충 위주의 국가 보육정책은 보육서비스 질적 수준의 제고와 유지 방안에 관심이 증가되었다. 그리하여 정부에서도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이라는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0

  • 보육학개론(기말)
  • 활동영역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격려해야 한다.작품전시, 활동사진 게시 등학습정리긍정적 훈육은 영유아의 인격을 존중하는 훈육방식으로 성인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가 필요로 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아동중심적 방법으로 적절한 규제하기, 영유아에게 성이느이 기대를 분명하게 말해주기, 규칙과 제한에 대한 이유를 성명해 주기, 상황을 바꾸기, 어떤 상황ㅇ으로부터 물러서도록 가르치기, 무시하기, 영유아의 행동을 다른 방향으로

  • [유아예능교육] 삼성어린이집의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발
  • 활동이 실시되고 물도 필요하므로 책상과 바닥의 재질을 쉽게 닦고 치울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④ 그리기 활동의 기본자료 외에도 꾸미기 자료로 플라스틱 통, 우유팩 같은 폐품, 조각난 종이류 등 독성이 없는 재료들을 존비하여 준다.활동 예)▷자동차 바퀴에 물감 묻혀 굴리기▷공그림 그리기▷친구의 미술작품 함께 보기▷솜방망이로 흰 눈 찍기3. 만3세① 미술영역은 유아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