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수립과정과 타겟마케팅 과정으로 분석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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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광고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수립과정과 타켓 마케팅 과정으로 분석하시오.
Ⅰ. 서론
우리는 길 위에서 다양한 광고를 접하게 된다. 현재 광고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늘날 광고는 생산품을 대량 생산하고 대량 소비하도록 하는 공간적 사회적 거리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닌 신문, TV, 자동차, 잡지, 인터넷, 휴대폰, 광고지, 벽보, 옥외광고, 플래카드,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하게 표출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 광고의 효과는 과연 어느 정도일까? 그 광고 효과의 영향력은 매우 크다. 좋은 광고 하나만 만들어도 기업의 매출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Ⅱ. 본론
2-1. 마케팅 수립과정
야놀자
야놀자는 숙박 공유 플랫폼이다. 야놀자에서는 우리나라의 숙박업소나 해외의 숙박업소, 레저 액티비티 예약 등 여가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자신들이 이용하기를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많아지고, 또한 일만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일상생활과 여가 생활도 중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야놀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더욱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 편리함을 많이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여러 가지 서비스를 손쉽게 원스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효과적으로 소구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야놀자에서는 쉼 없이 달려가는 일상 속에서 잠시 휴식과 영감을 얻기 위해 놀고 싶은 순간, 망설이 없이라는 것을 브랜드 미션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모든 숙박카테고리와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 모든 지역에 위치한 숙소 등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국인과 외국인 할 것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정확하고 안전하며, 편하고 깨끗하며, 신뢰할 수 있는 숙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아가고 있다.
위 야놀자 광고 마케팅수립 과정은 다음과 같다.
Product 제품
야놀자만의 차별화된 객실 (철저한 고객 중심)
청결하고 다양한 비품 ( “럭키 박스”같은 패키지 제공)
IOT기술을 통한 고유 모델(객실 온도, 조명 등을 통제)
몰래카메라 검진 서비스( 제휴점에 몰래 카메라 예방교육)
여행 정보 제공(위치정보 파악, 숙박업소 및 관광지 추천)
price 가격
예약한 숙소가 최저가가 아닐 경우에 차액의 1000%를 보상하는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하고 있다. 또한 보상 신청건에 대해서는 차액의 1000%를 야놀자 바로 예약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되돌려주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브랜드 STP 전략론, 손영석, 비앤엠북스, 2006.02
상품 홍보와 마케팅, 김재오, 수양재, 2018.03
야나두 홈페이지
경영학의 진리체계, 윤석철
경영학의 이해, 이규현
심성욱, 전종우 외 2명 저. 광고학개론. 서울경제경영.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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