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가진 동기를 근원에 따라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로 나눕니다 이 두 동기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이 둘의 관계에 대해서도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인간은 누구나 항상 무엇인가를 하고, 또 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활동은 대부분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 우리는 이를 동기라고 한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자기가 뭘 하면서도 왜 하는지 혹은 그 이유를 의식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사실 생각해 봐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동기를 알려면 자신이 알고 있는 이유뿐만 아닌 본인도 의식하지 못하는 이유도 알아야 한다. 이처럼 오늘날 인간이 가진 동기를 근원에 따라서 내적동기와 외적 동기로 나누어지는데, 이 두 동기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이 둘의 관계에 대해서도 설명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2.본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백석일, “조직구성원의 동기부여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03
모경자, “기업내 교육프로그램이 구성원의 리더십 능력함양에 미치는 영향연구”, 숙명여대, 2008
공개, “한·중 기업의 종업원 동기부여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비교연구”, 용인대, 2016
이승현, “상황적 제약, 업무과부하, 갈등이 반생산적 과업행동과 감정적 고갈에 미치는 영향 및 부정적 성향의 조절효과”, 영남대, 2014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선수행] 참선과 단전호흡
  • 이라는 명분을 내세우고 깨달음에 관한 올바른 이치를 전해주지 않는 것도 깨달음에 관한 문제이다. 이렇게 깨달음이라는 알맹이가 없이 행공 동작만을 가르치다 보면 혹세무민 할 수가 있다. 氣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氣를 이용한 능력을 앞세워 젊은 사람들로 하여금 허상에 얽매이게 하는 많은 실수를 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단전호흡이라는 정의를 확실하게 내려보면 우리 몸에서 순환하고 있는 心(神)과 氣와 血과 精을 모두

  • [교양] Reading 감상문
  • 이 엇바뀌어 음양이 함께 어우러져 순환하며 그 순환이 또한끝없이 빙빙 돌며 차원을 변화해 가면서 쪼각쪼각 한없이 흩어지며 눈부시게 빛나며 무한 확충해 나가는 장엄한 생명의 세계관이다.그것이 바로 안으로 신령이 있고 밖으로 음양의 기화가 있으며 한 세상 사람이 옮길 수 없음을 각각 아는 그 생명의 세계관이다. 그리고 그 무궁한 움직임을 자기 몸에 모셔 지키는 가치관이다. 지키며 그 자연스러운 움직임(無爲而化)에 따라 사는 인생관

  • [문학] 수고양이무르의인생관
  • 이 친구를 자기자신과 똑같이 잘 알고 있었다. 이 친구는 어느날 그에게 대략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좋은 친구여! 자네는 이미 많은 책을 발행케 하였고 출판인들을 잘 알고 있으리 만치, 자네의 추천에 따라서 눈부신 재주와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한 젊은 작가가 이전에 썼던 것을 출판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을 찾는 다는 것이 쉬울 것일세. 이 친구를 도와주게.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인물이네. 편집인은 이 문학 동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이 변화한다 하더라도 항상 리더(리더는 타고난다)가. 리더의 특성 →그렇다면 어떠한 특성이 리더의 자질을 결정할까? * 1930-1950년대에 많은 육체적, 정신적, 인격적 특성들에 대한 연구 연구결과 대부분 타당성이 결여-지능만이 어느 정도 일관성 있는 특성 * K.Davis① 지능 ② 사회적 성숙도 ③높은 내적 동기부여와 성취추진력 ④ 인간 관계적 태도 * R.M.Stogdill 1) 신체적 특성 : 연령, 신장, 체중, 외모 2) 사회적 배경 : 학력, 가정, 지역, 사회적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동질성 증대 427-2-2-2. 규범문화의 교류 확대 437-2-2-3. 통일교육 447-2-3. 남북한 문화통합 단계 487-2-3-1. 재사회화 및 교정의 측면 487-2-3-1-1. 북한출신의 주민에 대한 교육내용 487-2-3-1-2. 남한출신의 주민에 대한 교육내용 517-2-3-2. 문화통합을 위한 공동기구 형성 527-2-3-3. 문화시설 확충 및 문화향수 기회 확대 527-3. 문화통합의 가능성 537-3-1. 전통문화의 보존 537-3-2. 민족주의 이념과 인류 보편적 가치로서의 민주주의 가치 54II. 남북한 문화에 대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