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고 그 이유를 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6 / 2023.1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광고학
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Ⅰ. 서론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광고란 무엇인가?)
길을 걷다 보면 길 위에서 다양한 광고를 접하게 된다. 이러한 광고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현대 생활에서 빼놓고 생각할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현재 광고는 생산품을 대량 생산하고 대량 소비하도록 하는 공간적 사회적 거리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닌 신문, TV, 자동차, 잡지, 인터넷, 휴대폰, 광고지, 벽보, 옥외광고, 플래카드, 의류, 생활용품 등 다양하게 표출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광고의 효과는 과연 어느 정도일까? 본론에서는 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여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여 본 과제를 완성하겠다
Ⅱ. 본론
2-1. 광고의 중요성,
광고의 중요성
오늘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유튜브 영상을 보기 위해서 5초 후 스킵을 기다려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점만 봐도 미디어 시대인 지금, 광고는 피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앞으로 광고를 접하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 그 영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처럼 광고는 제품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므로 신제품이 출시될 때 기업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마케팅 수단 중 하나가 광고인셈이다. 또한 최근 제품시장은 포화상태며 기술수준은 상향평준화되어 대부분 제품의 수준은 비슷비슷한 상태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광고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전달함에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것이다.
2-2. 유익한 측면의 광고와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를 각각 선정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유익한 측면의 광고
조정석의 야 나두 영어 광고
야나두 광고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머리에서 맴도는 묘한 중독성으로 인해서 소비자들이 직접 일부러 찾아서 시청할 정도로 대박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유튜브 조회수까지 대 폭팔적이라고 한다. 야나두 광고의 첫 시작은 조정석의 독백으로 다소 느끼한 눈빛, 흡입력 있는 목소리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리고 마지막 엘리베이터 문을 잡으면서 조정석은 "야 너도 영어 할 수 있어" 말로서 결정타를 날렸다고 볼 수 있다.오늘날 야나두 광고는 수많은 온라인 영어공부 브랜드 사이에서 2016년 1월에 영어교육 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후발주자 브랜드이다.이때만 해도 영어교육 시장을 꽉 잡고 있던 브랜드는 시원스쿨이었다. 시원스쿨은 연매출 1000억원을 넘기는 브랜드였고, 야나두는 고작3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브랜드였다.하지만, 조정석을 모델로 발탁한 광고를 선보이고 나서 부터는 1년만에 업계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다고 한다. 이처럼 야나두 광고가 시작된지 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소비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야나두"는 기업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광고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오늘날 이러한 야나두 광고의 성공요인은 기업 목표가 학습자의 성공이기 때문이다. 야나두기업의 김민철 대표는 소비자인 수강생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교육에도 A/S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야나두를 이끌었다. 이동 중이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수강할 수 있을 만큼 짧고 부담 없지만, 액기스는 빼놓지 않은 10분 강의, 수강생이 끝까지 공부하도록 이끌기 위해 환급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교육의 기회는 평등해야 한다’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야나두 무료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SNS를 통해 발음이나 회화 피드백을 받는 방식을 도입하여서 수강생에게 영어에 흥미를 느끼는 시발점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더불어 그는 희극인 광고 모델을 사용한 것과 반대로 배우 모델을 캐스팅했고, 매스 미디어가 아닌 소셜미디어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또한 소셜 커머스 티몬과 제휴하고 홈쇼핑에 참여하여 누적 판매율 80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비용이 많이 드는 TV 광고를 선택하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 그 결과 오늘날 야, 너도 할 수 있어 라는 광고멘트는 전국민이 지나가다 한 번쯤은 들어봤을 정도로 기존 75%의 사장 점유율을 보이는 1위 기업을 제치고 당당히 1위로 올라섰다. 이처럼 야나두 광고야 말로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해 주는 광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부정적인 측면의 광고
본인은 2014년도부터 최근까지 계속해서 많은 광고를 하고 있는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을 선택하였다. 이 게임광고는 지상파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활발한 광고를 하고 있다. 틀래시오브클랜 광고는 본인이 생각할 때 게임을 친근하고 유머스럽게 접근하여 게임을 많이 하게 만들어 게임중독을 양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게임을 하면서 현금결제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어서 많은 지출이 된다고 생각한다.
광고의 유형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머스러움으로 접근을 하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재미를 바탕으로 전투게임이라는 것을 유러스럽게 포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광고학, 김광수, 한나래아카데미, 2010.02
광고학개론, 심성욱, 서울경제경영, 2018.02
[네이버 지식백과] 커뮤니케이션과 광고 (커뮤니케이션 광고기획방법, 2014. 4. 15., 송기인
야나두 광고
소비자행동, 2009, 황용철, 형설
소비자행동론, 2008, 박승환, 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침대 구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소비자라이프스타일 팀 프로젝트-침대 구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1.관심업종 - 침대(가구)2.선정이유문화, 사회계층, 준거집단 등의 영향을 받아 학습된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에서 나타난다. 많은 상품 중에서도 의류, 자동차, 집, 가구 등과 같이 사회적으로 가시적인 상품들은 소비자의 지위와 가치관을 잘 보여준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의 옷 입는 방식, 운전하는 차의 종류, 사는 곳 등을 앎으로

  • [논문요약][교육사회학] 대중매체와 교육
  • 그 유행이 소멸된다. ­TV 방송음악의 특성과 유형방송음악은 대량성, 속보성, 동시성등을 성격을 가지며, 그 유형에는 대중가요, 국악, 고전음악, 광고음악, 영화음악 등이 있다. ③ 연구방법⇒ 양적연구방법이 쓰였다. 대표 음악프로그램을 선정하여 각각을 시간대, 대상, 성격 등으로 분석하였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시청하는 시간대, 관심분야, 시청 이유등을 수치화 하였다. ­2001년 3월5일부터 3월18일까지 2동안 KBS1, KBS2, MBC, SBS, EBS 의 5개 텔레비

  • 미디어 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미디어 이용 변화에 관한 연구
  • 부정적 영향을 막는데 주력해 왔다. 한수정. 인터넷과 미디어 교육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신분방송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2002. p.12하지만 미디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디어 교육의 패러다임도 변화해야 한다. 현재 미디어의 기술의 발전 경향을 한마디로 요약하라면 그것은 ‘융합’이다. 이동전화는 전화 이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각 매체마다 따로 사용하던 통신망도 하나로 통합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에 따라 각각의 매체별

  • [광고론] 광고의 경제적효과와 기능
  • 광고의 기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고는 그 기능과 목적에 있어서 경제적 측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물자가 풍부하지 못했던 초기 원시 형태의 경제체제하에서 광고의 효용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고 할 수 있겠으나, 경제체제의 발달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광고의 중요성 역시 크게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광고의 경제적 효과에 대한 연구 및 논의가 많은 학자들에 의해 전개되어 왔다. 현대의 대량생산체제하에서 광고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저널리즘에 대해 -(독립형 사이트를 중심으로)
  • 이유가 있다. 이효성 (2002). 독립적 온라인 언론의 가능성과 제한점: 《오마이뉴스》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pp. 2-4첫째,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보수적인 기존 언론에 대한 저항이다. 기존 언론은 정치권력과 자본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기 때문에 사회적 공기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였으며, 공적 이슈를 토론하고 논의할 공론장을 제공하지 못했다. 탈식민화 과정과 분단 상황이라는 특수성, 그리고 경제개발을 주도하는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