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잘 활용하여 참고해주세;세요
본문내용
- 목 차 -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참고문헌
I. 서론
광고는 확인 가능한 광고주가 교환을 촉진시킬 목적으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특정 대상에게 주로 유료로 행하는 일방 or 쌍방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무한 전 세계적으로 경쟁 시대로 진입하게 되면서 광고는 자신의 제품을 알리는데 생존의 수단이 되고 있다. 다양한 매체와 세계적으로 연결된 통신 서비스로 인해 앞으로 광고의 중요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광고에 있어서 홍보 하는데 어떠한 컨셉을 가지고 소비자에게 전달 하는가에 따라서 전략적인 포지션을 잡아야 하고 이에 제품의 매출에도 크게 영향을 미친다. 광고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 정책 등을 세상에 알리는 목적으로 하는 정보 활동이며 판매촉진을 위해 창의적인 광고 컨셉으로 다가서야 한다. 광고는 기업의 경영혁신의 창조적인 신호탄이 될 수 있으며 광고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도 개선 할 수 있다.
II. 본론
1. 성공적인 광고(버거킹 사딸라)
1) 광고 이미지
2) 내용
이 문구를 보면 단번에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국내에서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 늘 손꼽히는 우아한형제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은 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비전과 전략을 성공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배달음식이라고 하면 한 끼 간단히 때우기 위해 찾는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갖고 있었다"며 "배달의민족은 제대로 된 식사가 가능한 맛있는 배달 음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배달맛집 대동여지도 콘셉트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를 바탕으로 모델인 류승룡이 전국의 배달맛집을 찾아내고 그 정보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핵심 메시지다. 광고 문구도 "다들 식사는 하셨습니까"로 내세웠다.
3) 배달의 민족 광고의 성공 요인
영화배우인 류승룡을 모델로 발탁해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라는 질문을 유머러스하게 던짐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배달의민족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TV광고뿐만 아니라 옥외광고도 영화 포스터처럼 제작했는데 당시 배달의민족 영화가 언제 개봉하는지 묻는 소비자들이 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며 "광고 방영 이후 방문자수와 앱 다운로드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물론, 브랜드의 최초 상기도(TOM)도 1위를 차지하는 등 마케팅 수치도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4) 개인적인 의견
참고문헌
참고문헌
구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 광고회사의 IMC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IMC의 활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기도 하였으며 김인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적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광고 대행사를 중심으로 IMC적 접근을 통해 캠페인을 전개한 사례들도 일부 발표되고 있다. (주) 진로의 참나무통 맑은 소주, (주)삼성전자의 노트북 컴퓨터, (주) 한국통신의 PCS폰등에 성공사례가 발표된 바 있다.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IMC에 대한 도입시기가 비교적 짧다는 시기적인 이유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실의 주요업무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위한 각종조사 및 컨설팅업무, 소비자 및 브랜드 매체전략 개발, 마케팅관련 정보수집 및 자료실 운영 등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 광고관련 시장조사업무는 전문조사회사에 의뢰하는 경향을 보이며 마케팅실은 전문 마케터(marketer: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분석 및 연구를 통해 판매와 광고에 대한 광고전략을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실의 주요업무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위한 각종조사 및 컨설팅업무, 소비자 및 브랜드 매체전략 개발, 마케팅관련 정보수집 및 자료실 운영 등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 광고관련 시장조사업무는 전문조사회사에 의뢰하는 경향을 보이며 마케팅실은 전문 마케터(marketer: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분석 및 연구를 통해 판매와 광고에 대한 광고전략을

  • 광고학-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 광고학-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2. 성공사례 3. 야나두 광고의 성공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

  • 광고학_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1)
  • 광고학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성공한 광고① 에이스 침대② 실패한 광고Ⅲ.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소비 대중을 대상으로 해 상품의 판매와 서비스의 이용이나 기업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 목표로 하여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해 유료나 무료로 전달하는 홍보행위를 광고라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