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활동영역(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후지도활동)을 각각 정리하면서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를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1 / 2023.12.0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평생교육원 자료입니다. 활용 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종종 교사가 생활지도를 한다거나 혹은 학생이 생활지도 대상이 되었다고 하면 흔히들 말하는 “문제 학생” 또는 “훈육, 명령, 징계”등의 부정적인 생각을 떠올리는데, 이는 생활지도에 대한 매우 그릇된 편견으로 생각한다. 오늘날 생활지도는 학생을 안내하다, 이끌어 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용어다. 즉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을 계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이자, 모든 교육 활동과 모든 교사에게 해당되는 매우 중요한 활동이기도 하다. 따라서 모든 교육 관계자는 생활지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생활지도에 임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생활지도의 활동영역(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후지도활동)을 각각 정리하면서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를 논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명숙 저,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2020
권형자, 정정애, 김미란 외 2명 저, 생활지도 및 상담, 태영출판사, 2017
김은하, 김홍원 외 2명 저,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2017
신효정 저, 생활지도와 상담, 박영스토리, 2016
김영광 저, 생활지도, 교육대학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