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 및 노년기 노인 학습자 네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두 유형을 서로 비교한 뒤 자신의 학습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8 / 2023.11.2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 및 노년기 노인 학습자 네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두 유형을 서로 비교한 뒤 자신의 학습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 및 노년기 노인 학습자 네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두 유형을 서로 비교한 뒤 자신의 학습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 및 노년기 노인 학습자 네 가지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두 유형을 서로 비교한 뒤 자신의 학습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접근법
- [성인학습] 성인학습자에 대한 이해
- 하고 싶은 말
-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본 문
서론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의 유형은 다양하며, 이들은 다양한 동기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노년기 노인 학습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경험과 지식을 획득하고자 하는 욕구가 크다고 알려져 있다. 노년기에는 사회적인 역할이 변화하고, 여가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욕구가 더욱 강해진다. 그들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하고,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습득하여 자신의 삶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반면, Houle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학습자 유형은 네 가지로 분류된다. 첫 번째로, 조직적인 학습자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학습에 참여하며,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방식을 선호한다. 두 번째로, 사회적인 학습자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을 이루고자 하며, 그들에게는 학습하는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 세 번째로, 개인적인 학습자는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자신의 관심사나 욕구에 맞는 학습을 선호한다. 마지막으로, 실용적인 학습자는 실생활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이나 기술을 학습하고자 한다. 이러한 네 가지 유형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 유형은 학습에 대한 접근 방식과 목표가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