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하고, 일반적으로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6 / 2023.11.2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문화_학업적 성향에 또래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하고, 일반적으로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자신의 학교생활 경험을 토대로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
-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하
- 청소년문화_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하고, 일반적으로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자신의 학교생활 경험을 토대로 의견을 서술하시오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하고 싶은 말
- 정성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어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사회의 학생문화 정의 및 특성
2.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
3.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자신의 학교생활 경험을 토대로 한 의견
4.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생문화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만들어지는 문화를 의미한다. 학생문화는 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교육활동뿐 아니라 학생들의 사적인 관계와 생활습관, 그리고 미디어를 통한 정보전달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아 형성된다. 학생문화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학생들의 성격, 성향, 가치관 등이 학생문화를 형성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학생들이 서로 다른 유형으로 나뉘어지게 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과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김윤나 외(2023), 「학교사회복지론」, 양서원
조학래(203), 「청소년복지」, 신정
최윤진(1992), 「청소년과 가치관」,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황정규 외(1992), 「청소년문화의 변천과정」, 경기도: 한국정신문화연구원
김신일(1992), 「청소년문화의 의미와 성격;청소년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류방란(2014), 「중학교 학생의 학업 유형과 실태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이중한(1992), 「청소년 문화정책의 과제;청소년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조성남 외(2002), 「청소년의 하위문화와 정체성」, 집문당
이용교(1992),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이용숙(1992), 「학교교육과 청소년문화」,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