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을 서술하고, 일반적으로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6 / 2023.11.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어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사회의 학생문화 정의 및 특성

2.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

3. 어떤 유형이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지 자신의 학교생활 경험을 토대로 한 의견

4.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생문화는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만들어지는 문화를 의미한다. 학생문화는 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교육활동뿐 아니라 학생들의 사적인 관계와 생활습관, 그리고 미디어를 통한 정보전달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아 형성된다. 학생문화는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학생들의 성격, 성향, 가치관 등이 학생문화를 형성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학생들이 서로 다른 유형으로 나뉘어지게 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에서는 학업적 성향에 따라 또는 학우에 대한 친화/집착 성향에 따라 형성되는 유형들과 청소년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윤나 외(2023), 「학교사회복지론」, 양서원
조학래(203), 「청소년복지」, 신정
최윤진(1992), 「청소년과 가치관」,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황정규 외(1992), 「청소년문화의 변천과정」, 경기도: 한국정신문화연구원
김신일(1992), 「청소년문화의 의미와 성격;청소년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류방란(2014), 「중학교 학생의 학업 유형과 실태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이중한(1992), 「청소년 문화정책의 과제;청소년문화론」, 한국청소년개발원
조성남 외(2002), 「청소년의 하위문화와 정체성」, 집문당
이용교(1992),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이용숙(1992), 「학교교육과 청소년문화」, 최윤진 외(편), 청소년문화론, 서울: 한국청소년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작성완벽가이드] 기업인사심사관 취업정보센터관리자 취업담당교수들이 말하는 자기소개서의 중요성과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 학교생활, 지원동기, 입사후포부 등 5가지. 각 항목은 중요도에 따라 적절히 배분돼야 한다. 전체를 10이라고 할 때 대략 성장과정과 성격의 장단점은 각각 1정도. 학교생활과 입사후 포부는 각각 2, 지원동기는 4 정도의 분량이 되도록 작성하는 게 바람직하다. 지원동기는 기업의 입장에서 실제적인 관심사가 되는 대목이므로 특히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입사동기가 불분명할 경우 회사에 적응하지 못하고 떠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2) 내용은 참신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따라 수정되어야 한다는 점 시사 1. 리더는 부하들의 특성 및 과업의 환경적 요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적절한 리더 행동 2. 부하들의 목표에 대한 기대감과 유의성에 영향을 줌으로써 3. 이들의 동기수준과 노력, 그리고 성과와 만족감을 높일수 있다. → 결점은 너무 복잡하다는데 있다 이론의 검증이 어렵다 1. 어떤 상황에서 어떤 유형의 리더십 유형이 적합한가를 구체적 설명 2. 조직행동론의 중심적 두 과제인 리더십과 동기이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생활의 실제에서 이 두 단어는 상당히 다르게 인식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읽기는 초등학교 1-2학년에서 지도하고 있는 문자 읽기 또는 해독(decoding)으로 이해되고 있다. 예를 들면, 글자를 바르게 소리내어 읽기, 똑똑한 목소리로 분명하게 읽기, 문장을 적절하게 띄어가며 읽기, 어조에 맞추어 읽기 등이 모두 문자 읽기 또는 해독에 해당되는 읽기의 예들이다. 읽기는 국어 교육 초기 단계의 지도 내용으로 글깨치기로 이해되고 있다. 그런 반면, 독서

  • [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및노하우정리][면접보는노하우및면접예상문제및모범답변][자기소개서예문+면접예상질문+자기소개서잘쓰는방법]
  • 학교 때는 봉사동아리의 기장으로 활동하며, 양로원과 보육원 봉사활동에 앞장섰고, 그것은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큰 경험이었습니다. 어린시절 항상 학교에 찾아와 치맛바람을 일으키는 극성스러운 어머니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이러한 치맛바람이 성인이 되어도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난이 심해지고, 대학의 낭만이 사라진 요즘 대학생활을 하는 자녀들을 좋은 직장에 취직시키기 위해 이런 저런 간섭을 하고, 통제를 하는

  • 직업별자기소개서모음[자기소개서각항목별합격샘플모음][면접보는방법및면접잘보는노하우][자기소개서샘플총정리][각분야별및각항목별자기소개서예문총망라]
  • 학교 생활 또한 큰 어려움 없이 보냈으며,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도 많은 재산을 얻게 되었습니다. 2. 내가 생각하는 내 자신의 성격저의 성격은 매우 긍정적이고, 활발하며, 성실한 편입니다. 특히 어린시절 부모님께서 작은 일이라도 거들어야만 용돈을 주셨기 때문에 근면함이 몸에 배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성격들 덕분에 저는 어딜 가나 이쁨을 받는 아이가 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시절 한 겨울 눈이 내리고 나면 전 어김없이 아침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