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의 원가는 어떻게 구성되며,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의 치킨 가격과 일반 개인 자영엽자가 운영하는 치킨점의 치킨 가격 간에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을 서술하고 프랜차이즈 치킨이 터무니 없이 비싸다는 주장과 치킨 가격이 인상 되어도 가맹점주의 이익은 증가하지 않고 프랜차이즈 본사의 이익만 증가한다는 주장에 대해 본인의 찬성과 반대 의견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0 / 2023.11.2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본 문
1. 서론
치킨 가격은 치킨의 원가와 수익을 고려하여 결정된다. 치킨의 원가는 생산에 필요한 재료와 인건비, 임대료, 전기비, 수도비 등의 비용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과 일반 개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치킨점의 치킨 가격 간에는 차이가 발생한다. 일반 개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치킨점은 규모가 작고, 원가를 절약하기 위해 인건비를 줄이거나 식자재를 구매할 때 대량 구매할 수 없어 원가가 상대적으로 높아진다. 반면,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은 규모가 크기 때문에 대량 구매로 원가를 절약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 제공하는 교육과 지원을 받아 경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의 치킨 가격은 일반 개인 자영업자가 운영하는 치킨점의 치킨 가격보다 비싸게 책정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전략] BBQ 프랜차이즈의 성공전략
  • 운영하는 마음으로 점포관리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겠다.한계점과 대책BBQ◦ 청결, 위생, 서비스의 항구적 생활화◦ Supervisor의 역량강화◦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시스템 도입◦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확대치킨대학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자세◦ 사업영역확장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른 시장 현재 7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관련사업영역 다각화)◦ 해외진출2003년 3월 중국진출, 2005. 2월 현재 BBQ China 10개점 운영중BBQ Spain 1호점 오픈예정발전

  • [국제경영학] BBQ vs KFC 글로벌경영 사례
  • 전문점→아찌, 맥주전문점→QZ 를 운영. )3. 기업개요1> 회사명: B.B.Q 2> 회사 연혁: 3> 계열 브랜드: BBQ .BHC. 닭익는마을. U9. 아찌. 큐즈. 찹스4> 기업이념: 프랜차이즈를 통해 고객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것!5> 경영전략 (B.B.Q.의 사업 컨셉):① 차별화 된 메뉴② 마케팅 전략③ 물류시스템 ④ 교육전략 (치킨대학)⑤공존경영-프랜차이즈 기법전략⑥해외사업 강화 . ⑦브랜드 세분화 . ⑧사업의 다각화 6> 경쟁력의 원인:①윤홍근 회

  • [프랜차이즈] BBQ치킨 프랜차이즈 분석
  • 운영하기 위해서는 우선 일정기간 동안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받아야 한다. 본사의 교육장에서 기초과정 교육과 점포운영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점포를 오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본사의 정확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익혀 점포를 보다 정확하게 운영하기 위함이다. 또한 처음 B.B.Q를 운영하는 점주들은 본사의 슈퍼바이져들의 도움을 받게 된다. 슈퍼바이져 제도란 말 그대로 체인점 도우미를 말한다. 52명의 체인점 도우미

  • 중소기업론-호식이두마리치킨 프랜차이즈 분석 및 브랜드전략
  • 본사와 공동으로OPEN EVENT실시 ➄ 교육 및 점검 조리교육 및 운영교육 실시, 점검 자재 입고 ⑶ 각 가맹점 생산물류 배송 및 생산각 가맹점컴퓨터프로그램으로 물류 신청각 가맹본부매일 아침물류 운송⑷ 가맹점과 가맹본부와의 관계가맹점의 가격 , 위생, 품질 변형의 문제로 가맹본부와의 약간의 갈등은 발생하지만, 원만하게 해결하려 함. 가맹본부의 입장가맹점의 입장(성건점)전체를 모두 아무런 갈등 없이 통제하는 것이 힘든 것이기

  • BBQ치킨 유통사례
  • 치킨대학 2000년 경기도 광주에 자체교육 기관인 ‘치킨대학’을 설립 이유: 맥도날드의 햄버거 대학이 맥도날드 세계화의 전초기지가 되었던 것처럼 제너시스의 세계진출을 위한 메카로 자리 잡기 위해서. BBQ의 성공요인- 치킨대학국내외식산업의 경쟁력을 배양 외식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킴우리의 음식문화를 통해 한국의 혼을 세계에 심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시스템을 통해 진정한 외식사업가의 양성 일반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