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점의 커피 한잔의 원가는 어떻게 구성되며, 커피 종류별 원가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와 커피 전문점의 공통비 배분의 적절한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원가관리회계
커피 전문점의 커피 한잔의 원가는 어떻게 구성되며, 커피 종류별 원가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와 커피 전문점의 공통비 배분의 적절한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커피 한잔의 원가 구성
2. 커피 종류별 원가 차이 발생 이유
3. 커피 전문점의 공통비 배분 방법
4. 원가 관리 및 경영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도형 외. 「원가관리회계」. 홍문사. 2023
이재삼. 「원가관리회계」. 세학사. 2022
장현수. 「커피 전문점의 임대료 및 공통비 배분에 관한 연구」. 한국부동산학회지. 2020
김영식. 「커피 원두의 종류와 가격 결정 요인 분석」. 한국커피산업학회지. 2019
박수진. 「커피 전문점의 원가 분석 및 경영 전략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2020
최예림.. 「커피 전문점의 원가 관리와 공통비 배분 방안 분석」. 한국경영학회지. 2021
이주영. 「커피 전문점의 메뉴 구성, 원가 분석 및 경쟁력 제고 방안 연구」. 한국식음료산업학회지. 20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커피를 넣어 플라스틱 뚜껑을 덮어 판매했는데 이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서는(뜨거운 커피를 들고 있기 편리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합리적인 해결책이었지만 환경윤리에는 명백히 위배되는 행위였다. 때문에 스타벅스는 지역사회와 환경노력에 공헌할 뿐 아니라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 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사내 환경위원회를 발족했다. 또한 다른 기업의 예에서는 찾아보기 드물게 모든 지역의 스타버스 스토어 관리자들로 구성

  • [인사관리] 미국 기업의 인사관리 -스타벅스 사례
  • 커피한잔 이상의 의미 스타벅스 커피는 1972년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의 3인의 동업자들이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하였다. 이들 3인은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k)에서 Starbuc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인사관리
  • 커피문화 바꿨다”스타벅스 커피가 지난 7월 27일로 한국 진출 6주년을 맞았다. 지난 99년 이대 앞에 첫 매장을 연 스타벅스는 지난 6년간 우리나라의 커피 문화를 바꿔놓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타벅스는 90년대까지 인스턴트커피가 주류를 이루던 국내 커피 시장에 에스프레소 커피를 소개하고 보급했다.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 이후 6년 만에 에스프레소 커피 시장은 연간 2000억 원 규모로 급성장했다. 또 만남의 장소로 주로 이용되던 커피 전문점

  • [마케팅] 오설록 티 하우스 마케팅 전략
  • 커피 빈, 카페 파스쿠치 등 수입 커피업체들도 매장을 늘려가게 되었고 할리스 커피, 자바커피 등 국내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 또한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그 결과 04년 말 기준으로 전체 커피전문점시장의 규모가 매출액 기준으로 1500억 원까지 성장하였고 그 중 1/4이 넘는 440억을 스타벅스가 점유하고 있었다. 그 당시 전체 녹차시장의 매출액 규모는 전체커피시장의 1/10수준에 불과한 900억원으로 그나마도 웰빙 열풍에 따른 can과 pet제품의

  • 소매의 제품매입관리
  • 적절한 조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한국코스트코홀세일은 회전율과 이익률을 곱한수치를 매입통제의 수단으로 삼고 있다. 미국코스트코홀세일의 영향을 받은 정책이지만 매입, 판매, 통제의 세 요소를 감안한 운영전술이라고 할 수 있다.매입 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매입과 관련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이다. 매입방향과 정책을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는 바이어에게 상당히 중요한 문제이다.첫 번째 방법은 비경쟁점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