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역동적 심리치료의 특징을 반영하여,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 내담자의 심리치료의 임상적 적용 계획과 치료방법을 12회기 상담으로 구체적으로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임상심리학
정신 역동적 심리치료의 특징을 반영하여,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 내담자의 심리치료의 임상적 적용 계획과 치료방법을 12회기 상담으로 구체적으로 세워 보시기 바랍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 역동적 심리치료
2. 분노 조절 장애 정의와 특징
3. 분노 조절 장애의 정신 역동적 심리 치료 프로그램(12회기)
4. 나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장익태, 「분노조절에 어려움을 가진 아동의 상담 사례 연구」,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임호연, 「고등학생의 분노억제와 비자살적 자해행동의 관계: 자기위안에 의해 조절된 자기비난의 매개효과」, 서강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임국환, 「마음그램을 기반으로 한 중학생 분노조절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원광대학교 교육학과, 2018
박경희, 「대학생 분노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 검증」, 한국교원대, 2017
정은영, 「분노조절프로그램이 초기 청소년의 분노조절 향상에 미치는 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2012
이선종, 「정서조절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의 정서지능 및 분노표현방식에 미치는 영향」, 경인교육대학교, 2019
김선자, 「통합교육 상황에서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정서, 행동장애위험군 학생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행정에서의 수퍼비전의 역할과 사례
  • 있는 행동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행동을 습득하게 할 때 관찰 학습과 같은 모델링 기법을 사용한다.3) 리허설과 같은 방법을 동원하여 실습생이 배운 상담 기술을 연습시키는 데, 연습을 통해 실습생은 자기를 관찰할 기회를 갖는다.4) 슈퍼바이저가 강화의 형태로 실습생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슈퍼바이저의 피드백은 실습생의 학습을 촉진한다.5) 상담기술훈련 회기는 실제 상담 회기와 비슷하기 때문에 실습생이 실제 상담을 보다 가깝게 느끼

  • [사회복지] 가족치료의 이해
  • 구체적인 방법이나 기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그 주요한 원인으로는 먼저 아직도‘가족치료이론적으로나 실천적으로 발달과정에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가족치료가 어떤 특정한 전문분야만의 전문적 활동으로 한정되어 있지 않고 각 분야마다 그 분야의 특성 안에서 가족치료를 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족치료는 정신의학, 심리학, 그리고 사회사업에서 각기 접근을 하고 있고, 아동, 청소년, 노인, 부부간의 상담

  • 기분장애이론 레포트
  • 정신병적 양상을 동반하느냐, 신경증적 수준이냐 로 구분된다. (정신병적 우울은 망상이나 환각 등 혼란증세를 보이며 현실검증력이 떨어지고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기능장애가 나타난다.)▶내인성 우울/ 반응성 우울 발병요인과 관련하여 우울에 빠질만한 충분히 납득될 외적요인이 있는가?(내인성 우울은 환경요인과 무관하게 내적 생물학적 요인에 의한 것으로서 치료에서도 약물치료가 우선. 반응성 우울은 심리치료가 주가 됨.)(우울증에

  • [사회복지] 놀이치료의 기법과 궁금점
  • 치료방법에서 벗어나, 아동에게 보다 가까이 접근하고 다가가 그 내면의 문제를 표현하게 하여, 아동의 심리적 정신적 문제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깊이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물론 심리적인 문제로 일시적인 언어장애를 갖는다거나 혹은 과잉행동으로 인하여 학습에 문제가 있는 아이들은 놀이치료로서 접근을 하지만 그렇지 않고 언어문제나 학습문제에 장애가 있는 아동들은 언어치료나 학습치료를 된다. 아동이 스스로 자

  • 주요 상담이론 일반대인관계와는 다른 상담 관계의 특징
  • 내담자의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내담자 스스로의 자기 탐 색을 돕는다.) 2. 일반 대인관계와는 다른 상담관계의 특징1) 내담자를 위하여 설정되는 특수한 조력관계이다.- 일상의 대인관계는 주로 자기중심적인 노력에 의해 이루어지는 관계라고 볼 수 있지 만, 상담관계에서 상담자는 가능한 한, 자기중심적인 입장을 떠나서 상대방인 내담자중 심의 입장에서 관계를 맺게 된다. 2) 상담관계란 하나의 역동적인 상호작용 관계이다.- 일상의 대인관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