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_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 복지를 통해 제공될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세요
- 아동학대 및 방임을 경험하고 있는 아동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 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 본문내용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학대 피해 아동 청소년 특성
2. 아동학대 피해에 대한 고찰
3.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김숙향 외(2018), 「방임 및 학대경험이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아존중감 조절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8(2), pp.26-36.
김자영(2014), 「아동의 정서학대 경험 수준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보건사회연구 34(3), pp.286-316.
정선영(2019), 「아동학대 사례의 심각성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 특성의 분석」, 보건사회연구 39(2), pp.394-423.
뉴시스, 「코로나로 가정내 아동학대 무방비…5년간 160명 숨져」, 2021.02.19. (newsis.com/view/?id=NISX20210219_0001344621)
연합뉴스, 「최근 5년간 아동학대로 132명 사망…작년 아동학대사례 2만4천건」, 2019.08.20. (www.yna.co.kr/view/AKR20190820092251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시공학은 어떻게 신제품의 도입기간을 단축시켰는가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