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_에릭슨의 심리사회적이론을 설명하고, 영아기부터 아동기까지 아동의 사회성발달을 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발달이론

2. 양육자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에릭슨은 심리사회이론을 체계화한 정신분석가이면서 자아 심리학자이다. 자아의 발달과 기능에 관심이 있었으며, 인간행동발달에서 사회적, 문화적인 것을 강조하였다. 성숙의 점성원칙에 의해서 지배가 되는 전 생애를 통한 발달 변화를 강조하였고, 청소년기의 자아 정체감을 확립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에릭슨은 정상적인 것이 중점을 두었고 성격 구조를 설명하는 것에 있어서 문화적인 요인을 결부를 시키려고 하였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인간관계의 심리학, 권석만, 학지사, 2004
2) 이순형, 권미경, 최인화 외 4명, 영유아 언어지도, 교문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